오토캐드 한글 영어 변경 한글패치 언어팩 다운로드

보통 전문 3d cad의 경우 한글판보다는 영어로 하는 것이 기능 이름에 대한 오류를 줄일 수 있으며 대부분 사용되는 이름자체가 어렵지 않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처음 교육을 받을 때 오토캐드 한글판을 사용하는것이 메뉴나 옵션을 이해하는게 편리합니다.

그리고 간혹 오토캐드 영문판을 사용하던 유저라도 세세한 설정 옵션을 건드리는 부분에서는 영문판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고 그 외에도 영문판을 원하는 유저들도 오토캐드 한글판을 설치해서 불편함을 겪는 경우에는 영어 언어팩을 다운로드해서 영어 버전으로 사용하느것이 편리합니다.

오토캐드 한글 영어 변경 한글패치 언어팩 다운로드

UG NX의 경우는 별도의 한글 패치를 하지 않고 윈도우 환경변수에서 언어만 변경하는 것으로 원하는 언어로 변경할 수 있지만 오토캐드의 경우 원하는 언어패치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 : UG NX 한글 영어 언어변경 환경변수 설정

그리고 해당 언어 패치는 설치된 오토캐드 버전마다 모두 다릅니다.

오토캐드 한글 영어 버전별 언어팩 다운로드

Autocad 언어팩은 오토캐드 2013 버전부터 2021 버전까지 버전 별로 모두 제공합니다.

오토캐드 영문판 한글판 언어 변경방법 2

그리고 다운로드를 할 때는 자신의 윈도우 버전과 아키텍처에 맞게 적용해야 합니다.

오토캐드 영문판 한글판 언어 변경방법 1

내PC 마우스 우클릭 속성 -> 시스템 종류에 표시되는 윈도우 버전과 32bit & 64bit를 확인합니다

오토캐드 언어팩은 영어, 포르투갈어, 체코어, 프랑스어, 독일어, 헝가리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중국어, 스페인어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제공합니다.

오토캐드 영문판 한글판 언어팩 설치방법

  • 오토캐드 영문판 한글판 언어팩 설치방법 2
  • 오토캐드 영문판 한글판 언어팩 설치방법 1
  1. 오토캐드 언어팩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오토캐드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언어 팩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다운로드합니다.
  3. 다운로드한 EXE 파일을 두 번 클릭해서 압축을 해제합니다.
  4. AutoCAD 언어 팩 파일 압축이 풀리면 한글 및 영어, 일본어등 다운로드한 언어 팩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5.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AutoCAD 언어 팩을 설치합니다.
  6. 설치하고 나면 각 언어에 대해 생성한 바탕 화면 바로 가기를 두 번 클릭하거나 Windows 시작 메뉴에서 해당 바로 가기를 두 번 클릭해 오토캐드를 실행합니다.

그럼 오토캐드 영문판이 한글로 오토캐드 한글판이 영어로 원하는 언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 : 오토캐드 체험판 학생 교사 교육용 라이센스 발급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