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 도면 중복 정의된 블록 복사 붙여넣기 오류 – Rename 명령어

오토캐드에서 블록 중복 정의를 해결하고 도면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려면 Ctrl+C 및 Ctrl+V 붙여넣기 중에 중복된 블록을 방지하고 블록 이름을 일괄 변경해야 합니다.오토캐드 명령어 “RENAME”을 사용하여 중복된 블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름을 일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에서 도면 작업 중 블록을 복사하고 붙여넣기하다보면 종종 중복된 블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작업이 복잡해지고 혼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오토캐드 사용 시 중복 정의된 블록 Ctrl+C 복사 및 Ctrl+V 붙여넣기중에 중복 정의된 블록을 방지하고 블록 이름을 일괄 변경하기 위해 “RENAME”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복 정의된 블록 – 오토캐드 이름 바꾸기 – Rename 명령어

우선 붙여넣을 도면에서 “RENAME”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중복 정의된 블록 - 오토캐드 이름 바꾸기 - Rename 명령어
중복 정의된 블록 – 오토캐드 이름 바꾸기 – Rename 명령어
  1. 왼쪽에 있는 객체 블록 중에서 이름을 일괄 변경하고자 하는 블록을 선택합니다.
  2. 선택한 블록들을 모두 오른쪽 항목에서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3. 맨 아래에 있는 “바꿀 이름” 칸에 새로운 이름을 입력하며 이때 예를 들어, “1234*”를 입력하면 선택한 모든 블록의 이름 앞에 “1234“가 붙게 됩니다.
  4. 마지막으로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된 블록 이름이 적용됩니다.

이렇게 하면 중복된 블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블록 이름을 한 번에 일괄 변경할 수 있어 도면 작업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진행됩니다. 이 간단한 기술을 활용하여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복사 붙여넣기 ctrl c + v 안될때 글 사진 메모리부족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