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아 대용량 파일열기 – CGR 설정방법

카티아에서 지원하는 CGR 파일은 CATIA Graphic Representative의 약자로, 대용량 CATIA 파일을 더 빠르게 열기 위해 사용되는 파일 형식입니다. CGR 파일은 일반 CATIA 파일보다 작은 용량을 가지며, 파일 열기 속도가 향상됩니다. CGR 파일을 열면 해당 CATIA 파일의 카티아 대용량 데이터실시간으로 로드하지 않고, 미리 생성된 그래픽 표현을 사용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카티아 환경변수 설정 – CATIA Enviroment Editor

카티아 대용량 파일열기 – CGR 설정

카티아 CGR 파일을 열기 위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티아 대용량 파일열기 CGR 설정방법 4
  1. CATIA를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서 “Tools”를 클릭합니다.
  2. “Options”를 선택합니다.
  3. 좌측 패널에서 “Infrastructure”를 선택한 다음, 우측 패널에서 “Product Structure” 탭을 선택합니다.
  4. “Cache Management” 탭으로 이동합니다.
  5. “Cache Activation” 섹션에서 “Work with the cache system” 옵션을 체크합니다.
    •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하위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6. “Cache Size”는 “Check Maximum size”를 선택하여 원하는 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500MB입니다.
카티아 대용량 파일열기 CGR 설정방법 2

위와 같이 설정하면 대용량 파일을 CGR로 열 수 있게 됩니다. CGR 파일은 해당 CATIA 파일의 대용량 데이터를 로드하지 않고, CGR 파일 자체를 열어 빠르게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CGR 파일은 해당 CATIA 파일의 대응 파일로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CGR 파일을 수정하려면 해당 파일의 우클릭 메뉴에서 “Representations” > “Design Mode”를 선택하여 수정 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그러나 원래 CGR 파일은 대응되는 CATIA 파일이 없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CATIA에서 CGR 파일을 열려면 Product를 생성하거나, Product에서 우클릭하여 “Components” > “Existing Component”를 선택하여 CGR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