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아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경로 위치

카티아에서 작업 중 파일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 저장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 저장 기능을 활성화하면 작업 중 갑작스럽게 종료되거나 컴퓨터가 종료되었을 때 이전 작업 파일을 복구할 수 있으며 아래는 카티아 자동저장 설정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참고 : 카티아 사용하지 않는요소 삭제 – Delete Useless Elements

카티아 자동저장 설정방법

카티아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경로 위치 1

카티아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Tools“를 클릭합니다.

“Options” -> “General” 탭을 찾아 “Data Save“를 선택합니다.

카티아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경로 위치 2

Automatic backup every” 옵션을 찾아 자동저장 시간을 입력하면 되며 기본값은 3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은 카티아가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작업 파일을 백업하는 주기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주의: 자동 백업은 임시 저장이므로 작업이 완료되면 별도로 파일을 저장해야 합니다.

“Incremental backup Deactivation warning” 옵션은 마지막 변경 상태까지 데이터를 복원하되, 일부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수정한 데이터를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카티아 자동저장 임시폴더 경로

카티아 자동저장 시 기본적으로 임시폴더에 저장되며 저장경로는 윈도우와 MacOS는 아래 참고하세요

카티아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경로 위치 4

윈도우: 사용자 폴더 경로(C:\Users\사용자명) 아래에 “AppData\Local\Temp” 폴더 내에 저장됩니다.

자동 저장 파일의 확장자는 “.CATPart” 또는 “.CATProduct“이며 예를 들어, 사용자 이름이 “Decreyellow“인 경우, 자동 저장된 파일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ers\Decreyellow\AppData\Local\Temp\

맥 MAC OS: 사용자 폴더 경로(/Users/사용자명) 아래에 “tmp” 폴더 내에 저장됩니다. 자동 저장 파일의 확장자는 “.CATPart” 또는 “.CATProduct”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이름이 “Decreyellow“인 경우, 자동 저장된 파일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Users/Decreyellow/tmp/

자동저장된 파일은 임시 폴더에 저장되기 때문에 해당 폴더는 정기적으로 비워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작업 파일은 정식으로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저장은 작업 중에 예기치 않은 종료나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임시 백업 기능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카티아 자동저장 기능만을 믿지말고 주기적으로 자주 저장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카티아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경로 위치 3

그리고 자동 저장 주기를 1분으로 설정하면 컴퓨터에 부하가 많이 가므로 적당한 시간을 선택해야 하며 작업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자주 저장하는 습관이 있는 경우, “No automatic backup“을 선택하여 자동 저장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을 통해 카티아에서 자동 저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파일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으며 자동 저장은 작업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