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업데이트 실패 참가자 프로그램 오류
기존에 윈도우10 사용자들은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서 윈도우11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설치하고자 하는 PC사양이 권장사양에 부족하다면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윈도우11 업데이트 실패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 설치하고자 하는 파티션 포맷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때 하드디스크의 베드섹터를 검사하는 CHKDSK와 SCAANOW 명령어 2가지를 통해 업데이트 실패 이유를 살펴봅니다.
윈도우11 설치 권장사양
- 듀얼코어 이상의 CPU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 램 4GB, 64GB이상의 저장공간,
- UEFI, 보안 부팅 가능한 시스템 펌웨어,
- 다이렉트X12 이상의 그래픽카드
- 9인치 이상의 8비트컬러지원의 모니터, TPM 버전 2.0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위 권장설치사양에 모두 준해야합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실패 임시파일 삭제
윈도우 업데이트를 계속 실패하는경우 하드디스크 오류를 치료 후 다시 시도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CMD & 명령프롬프트 2가지 중 하나를 입력해서 실행합니다.
CHKDSK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럼 파일 시스템 유형 NTFS로서 파티션 검사가 실시됩니다.
SFC / SCANNOW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 /SCAANOW : 보호된 모든 시스템 파일의 무결성 검사를 검사하고 문제가 있는 파일은 복구
- /VERIFYONLY : 보호된 모든 시스템 파일의 무결성을 검사하지만 복구하지 않습니다.
- /SCANFILE : 참조된 파일의 무결성을 검사하고 문제가 확인되면 파일 복구
이를 통해 파티션 하드디스크의 무결성 검사를 통해 업데이트 오류를 치료합니다.
이후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한번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시도합니다.
1 Response
[…] 참고 : 윈도우11 업데이트 실패 참가자 프로그램 오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