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노트북 윈도우 사용자이름 로컬계정 변경 및 삭제
데스크탑 PC 및 노트북 등 컴퓨터를 구입 후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해당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이름을 지정하게 되는데 이 사용자계정은 프로그램의 정식 라이센스를 등록하고 발급받는 HostName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한글 영어등 지정이 중요하며 이 사용자계정이름은 추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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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러한 사용자이름에 따른 각각의 읽기 쓰기 수정등의 권한이 부여되는데 이 계정과 달리 일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연동되지 않은 사용가능한 로컬계정 “게스트계정”을 활성화하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컴퓨터 및 노트북 Microsoft 계정 관리
윈도우11 사용자계정을 추가설정을 위해서는 시스템 설정 -> Microsoft 계정 관리를 실행합니다.
계정 -> 사용자 정보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1 로컬계정 사용자 활성화
그럼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11 프로필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가 관리자계정인지 일반사용자 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계정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계정설정 ->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게 되면 모든장치에 개인설정이 표시되지 않으며 계정과 관련된 정보에 액세스하려면 다시 로그인해야합니다.
컴퓨터 및 노트북의 윈도우11 로컬계정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11 부팅암호를 입력합니다.
로컬계정정보에서 사용자이름 및 암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원하는 사용자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11 로컬계정 암호변경 시 기존 윈도우 암호로 변경하면 로그아웃 되면서 로컬계정으로 로그인됩니다.
로컬계정 -> MS 윈도우 사용자이름 계정 변경
윈도우 게스트계정 위한 로컬계정 사용 후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변경 시 암호를 입력해 새롭게 로그인합니다.
- 컴퓨터 및 노트북 보안을 위해서 윈도우 핀번호 ‘PIN 암호”를 통해 윈도우 헬로우 보안을 활성화합니다.
윈도우10 사용자계정 – 가족구성원 회사 학교직원 추가
컴퓨터 및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혼자 사용하는 PC가 아닌 가족원들 및 학교 및 직원들이 함께 공용으로 사용하는 윈도우라면 각각에 대한 사용자계정을 추가해서 데이터 보안 및 사생활등을 보호하는 설정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계정 관리를 검색 후 실행합니다.
이메일 및 계정에서 본인의 계정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회사, 학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족구성원으로 본인 외에 부모님 및 자식, 친구 등이 사용한다면 가족 및 다른 사용자의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기타 사용자를 통해 게스트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이메일을 입력해야 하며 로컬계정으로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회사나 학교에서 학생들이나 직원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PC라면 회사 또는 학교에서 접근가능한 계정을 추가합니다.
컴퓨터 오프라인 로컬계정 사용자추가
컴퓨터의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일반 권한으로 실행 시 사용자계정을 추가할 수 없으며 관리자권한 외에도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인해도 로컬계정 추가가 가능합니다.
MS Dos 창이 실행되며 상단에 관리자라고 뜨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용자계정 게스트계정 이름을 입력합니다.
net user DecreYellow /add
게스트계정을 생성한다는 가정하에 Guests로 입력합니다.
net user Guests /add
만약 로컬계정이 이미 있는경우 다른이름으로 입력합니다.
로컬사용자 게스트계정 추가 및 사용자이름 변경
이렇게 추가된 계정이 제대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윈도우 로고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선택합니다.
추가 된 게스트계정으로 예시로 디크리노랗을 추가합니다.
윈도우 관리자계정 “Administrator“도 별도로 추가할 수 있으며 이렇게 추가된 사용자계정은 변경을 통해 가족 및 다른 사용자에서 로컬계정으로 추가되었으며 바로 사용자계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계정 관리자권한 변경
이렇게 만들어진 로컬계정의 사용자를 관리자권한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계정은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통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시 사용한 바탕화면 항목, 다운로드, 문서, 사진, 음악, 기타 파일 등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사용자계정을 삭제 시 필요한 파일은 미리 백업을 합니다.
컴퓨터 관리 사용자계정 및 관리자계정 추가 삭제
다른방법으로 컴퓨터 및 노트북 장비의 윈도우 사용자계정 및 관리자계정을 로컬 오프라인 윈도우에서추가하는 방법은 컴퓨터 관리로 들어갑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도구로 들어가면 Administrators와 Users 2가지가 있습니다.
- Administrators : 관리자계정
- Users : 일반 사용자계정
더블클릭 후 현재 추가된 계정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를 눌러 원하는 계정의 이름을 추가해서 사용자계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게스트계쩡을 원한다면 guest를 입력해야 효력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