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 NX Edit Object Display – 레이어이동 및 투명도 면 색상 선 두께 점선 변경
NX에서는 데이텀외 커브와 면, 바디등이 있느데 이러한 커브와 면 바디, 서피스, 솔리드바디등의 단위는 각각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에는 레이너나 두께, 색상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Edit Object Display 기능을 사용합니다.
노랗목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보여지는 화면에서 오브젝트를 수정하는 기능으로서 이 기능은 3D 모델링이나 2D 도면에서도 사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단축키 Ctrl + J 입니다.
NX 단축키 설정
NX 오브젝트 정보변경 및 레이어 이동
기본적으로 NX에서 레이어 복사 및 레이어 이동기능은 별도의 기능으로 제공되지만 단축키가 없고 사용하기 귀찮아서 Ctrl + j를 통해 레이어 이동을 사용하곤 합니다.
우선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NX Edit Object Display 기능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trl + J를 눌러줍니다.
그럼 Edit Object Display 가 실행됩니다.
- Layer : 선택한 Object에 대해 Layer를 설정
- Color : 선택한 Object에 대해 Color를 변경
- Line Font : Line에 대한 Style를 변경
- Width : Line에 대한 두께를 설정
- Translucency : Solid, Surface의 투명도를 조절
- Partially Shaded : Solid의 일부분만 Shaded를 조정함 [Defaults = No]
- Wireframe Display : 만든 Face에 대해 Mesh를 보여줌 [U,V방향에 대한 값을 입력]
- Inherit : 선택한 Object의 조건 (설정)을 복사하여 적용
- Select New Objects : 새로운 Object를 선택
가장 위 Basic에서 Layer를 보면 현재 몇번 레이어에 오브젝트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를 2로 입력하면 오브젝트가 레이어 2번으로 박스가 이동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어 이동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레이어 설정 : Ctrl + L 눌러확인합니다.
그 외에도 커브나 면 바디등의 색상이나 선두께, 점선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설정해서 뒷면에 있는 오브젝트나 내부 부품을 볼수 있도록 합니다.
상대 패키지 정보 가져오기
새로운 박스를 하나 추가합니다.
그리고 다른 박스에 있는 오브젝트 정보 (Layer, 재질, 색상등등) 을 Inherit를 통해 상속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는 도면에서는 폰트 글씨체나 글씨크기, 공차값등을 가져옵니다.
Inherit 선택 후 가져오고자 할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해당정보가 가져와집니다.
2 Responses
[…] UG NX Edit Object Display – 레이어이동 및 투명도 면 색상 선 두께 점선 변경 […]
[…] 싶은 정보가 있다면 Columns 탭을 통해 재질, 반사,파트이름., 리비전, 레이어, 무게, 컬러, 중심값, 캐드종류등등을 추가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