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 NX – Curve From Bodies Tutorial – 9강
저번 Curve From Curves 즉 곡선에서 곡선을 이용한 방법을 이용한 기능 이였다면 이번에는 Curve From Bodies 기능으로서 바디에서 커브를 추출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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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 커브기능 참고
커브를 이용해 바디를 작업하는 기능들로서 유용한 기능들로 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 Intersection Curve : 바디에서 교차하는 커브를 생성
- Section Curve : 지정된 평면과 바디, 면, 평면 또는 곡선 사이에 교차 곡선을 생성
- Extract : 면 모서리 엣지 커브 추출
- Extract Virtual Curve : 가상 커브 추출
Intersection Curve 교차커브
두 오브젝트의 교차하는 커브를 생성합니다.
- Set 1 : 교차되는 첫 번째 오브젝트 지정
- Keep Selected : 선택한 객체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음 (선택된 상태로 유지됨)
- Set 2 : 교차되는 두 번째 오브젝트 지정
- Setting : Associative : 연관성 지정.
- Advanced Curve Fit
- Method, Degree, Segment를 정의할 수 있음
- Method
- Degree and Segments
- Degree and Tolerance
- Auto Fit
- Degree
- Distance Tolerance
Section Curve 세션 커브
지정된 평면과 바디, 면, 평면 또는 곡선 사이에 교차 곡선을 생성합니다.
Type : Select Planes
Select Planes :평면을 지정하여 단면 곡선을 생성
Type : Parallel Planes
Parallel Planes : 평면을 기준으로 시작과 끝 값을 입력하여 스탭 값 만큼 곡선을 생성
Extract Curve 커브 엣지 면 추출
평면과 바디에서 모서리 및 면에서 선, 원호, 원뿔 및 스플라인과 같은 지오메트리 생성합니다.
Edge Curves : 선택한 곡선을 추출
Silhouette Curves : 실루엣 곡선 추출
Extract Virtual Curve 가상 커브 추출
바디에서 Blend / Hole / Tube의 중심 Line을 추출합니다.
Rotation Axis : 원의 센터의 커브 생성
- Blend Centerline : 블랜드의 안쪽면을 센터를 지나는 커브를 생성
- Virtual Intersection : 블랜드의 바깥쪽 면의 센터를 지나는 커브를 생성
가상커브를 추출했다면 가상커브의 길이 측정하거나 커브를 통한 서페이스 모델링 등 솔리드모델링의 상위 모델링을 응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