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및 11번가 인터넷 광고 저절로 실행될때 Clipdown 삭제
최근에 북마크에 자동으로 생성되면서 쿠팡이나 11번가와 같은 인터넷 광고창이 뜨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창이 저절로 실행되는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서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도 쿠팡이 저절로 실행되는게 짜증나서 쿠팡등을 삭제해도 계속 생성되고, 인터넷 사용 중에 뜬금없이 창이 열리는 것은 화가 나더라구요
우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북마크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광고와 인터넷 창이 뜨는 이유는 다양한데 거의 무료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옵션에서 광고 프로그램 설치를 수락한 경우가 대부분인데 구라제거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서도 모두 삭제되지 않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Clipdown 프로그램이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 Clipdown은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데몬으로 실행되어 검색어를 입력할 때마다 브라우저 새 탭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따라서 해결책은 Clipdown 프로그램의 작업 스케줄러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컴퓨터 관리“를 실행하여 작업 스케줄러에서 ClipdownSchduler를 찾고 삭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Clipdown이 윈도우가 실행될 때 자동으로 데몬으로 실행되지 않으므로 광고와 인터넷 창이 자동으로 열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Clipdown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도 광고와 인터넷 창이 자동으로 열리는 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Clipdown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통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추가로 인터넷 설정을 통해 기존의 쿠키와 캐시를 모두 삭제하고 멀웨어 제로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에 설치 된 유해한 프로그램은 없는지 주기적으로 검사하고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