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설정 초기화 방법
오토캐드를 사용하다 보면 설정 오류나 환경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오토캐드를 재설치하지 않고도 사용자 설정을 초기화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업 중 갑자기 도구 모음이 사라지거나, 특정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토캐드 설정 초기화는 빠르고 효율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오토캐드의 사용자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오토캐드 실행 후 설정 초기화
- 오토캐드를 실행 – Options(옵션)창에 들어갑니다. 단축키 “OP”입니다.
- 옵션창에서 Profiles (프로파일) 탭 → Reset (재설정)을 누른 후 “예“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프로파일 값이 초기화 됩니다
오토캐드 사용자 설정 초기화 방법
- 실행 중인 모든 Autodesk 제품을 종료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시작
메뉴에서실행
을 선택하고,Regedit
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 아래의 레지스트리 폴더를 삭제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Autodesk\AutoCAD\Rxx.x\ACAD-xxxx:xxx
- 여기서
Rxx.x
와ACAD-xxxx:xxx
는 설치된 오토캐드 버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아래 폴더를 삭제합니다.
- Windows XP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이름>\Application Data\Autodesk\AutoCAD 20xx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이름>\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Autodesk\AutoCAD 20xx
- Windows Vista 및 이후 버전 (Windows 7, 8, 10 등):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utodesk\AutoCAD 20xx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Autodesk\AutoCAD 20xx
- Windows XP
- 오토캐드를 다시 실행합니다.
- 오토캐드를 실행하면 삭제한 파일과 폴더가 자동으로 새롭게 생성되어 초기화된 상태로 설정됩니다.
참고: Windows XP의
Application Data
폴더나 Windows Vista 이상의AppData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 처리되어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경우,폴더 옵션
에서보기
탭으로 이동하여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오토캐드의 문제를 해결하고, 작업 환경을 초기 상태로 되돌릴 수 있으며 오토캐드 초기화 전 기존 데이터는 백업해두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오토캐드 삭제 – 레지스트리 라이센스 임시파일 제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