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CAD 모델링 방식- CSG B-REP 장점 및 단점

3D 캐드로 모델링을 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방식이 존재하지만 크게 2가지로 CSG 방식과 B-REP 방식으로 나뉩니다.

우선 캐릭터나 애니메이션에서 주로사용하는 Autodesk 사의 3Ds MaxMaya 같은 프로그램은 육각형이 모여 입체를 만드는 폴리곤 방식으로 모델링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넙스 모델링은 수학적 공식으로 이루어진 데이터를 말하며 폴리곤의 경우 확대지 이미지가 깨지고 수치적으로 정확하지 않은것에 반해 넙스 모델링은 수학을 근거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수치가 정확하고 확대시에도 깨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성 솔리드 지오메트리 (CSG) (이전에는 계산 이진 솔리드 지오메트리라고 함)는 솔리드 모델링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구조적 입체 기하학을 사용하면 모델러가 부울 연산자를 사용하여 개체를 결합하여 복잡한 표면이나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종종 CSG는 시각적으로 완전한 x로 보이는 모델이나 표면을 제시하지만 실제로는 결합되거나 결합 해제 된 물체보다 약간 더 많습니다.

3D CAD 모델링 방식- CSG B-REP 장점 및 단점

표현에 사용되는 가장 단순한 솔리드 객체는 c alled primitive로서 일반적으로 단순한 모양의 개체입니다.

  • cuboids
  • cylinders
  • prisms
  • pyramids
  • spheres
  • cones

그리고 이러한 모델링에 있어서 CSG와 B-REP 방식 두가지로 모델링이 나뉘어집니다.

CSG 방식과 B-REP

각 방식의 장점 및 단점

  • 해당 질문은 NX의 그린벨트 서술형 시험문제에도 나오는 문제로 알아두면 좋습니다.

CSG : Constructive Solid Geometry

Constructive Solid Geometry 약자로 통상적으로 솔리드 기반 모델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NX CAD에서는 프라이머리(Primitive) 조합의 솔리드 모델링이 이에 해당되며 사용이 간단하고 Tree History 구조가 간단해 수정이 용이해 오류가 날 확률이 적기 때문에 모델링의 뼈대를 만들때는 CSG 방식으로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곡면 작업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B-Rep방식과 병행하여 작업하는것이 좋습니다.

B-REP : Boundary Represent

Boundary Represent 약자로 통상적으로 우리들이 말하는 서피스 모델링이 여기에 해당되며 방향성과 경계가 있는 곡면들을 이용해 표현합니다.

모델링을 할때 CSG 방식으로 기본 모델링을 작업후에 디테일한 부분이 있다면 서피스작업인 B-REP 방식으로 모델링하는것이 좋습니다.

Q&A

Q1: CSG 방식과 B-REP 방식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1: CSG(Constructive Solid Geometry) 방식은 기본적으로 포커리 (Primitive) 를 통해 모델을 구성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직육면체, 원기둥, 원뿔, 구와 동일한 형상을 일치시키려는 형태입니다. 이 방식은 수정되고 있는 경우 적습니다. 반면, B-REP (Boundary Representation) 방식은 서피스 외관 에 해당하며, 곡면 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곡면 작업에 유리 하지만, CSG보다는 발코니고 수정 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Q2: CSG 방식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A2: CSG 방식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정이 용이함 : CSG 방식은 Tree History 구조를 간단하게 만들어 모델을 수정하기가 용이합니다.
  2. 적들이 적음 : 비교적 독특한 구조 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놀라운 일이 적습니다.
  3. 수학적으로 흥미를 끌 있는 로봇 만들 수 있습니다.

Q3: B-REP 방식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A3: B-REP 방식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복잡한 곡면 에 유리: 서피스 모델링 을 기반으로 해서 작업 하면 더 정밀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2. 정밀한 표현 : B-REP은 경계반대성을 가진 재미있는 곡면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훌륭한 작업 가능 : CSG 방식으로 기본적인 형태를 만들고, 정교한 부분은 B-REP 방식 으로 작업하는 것이 맞습니다.

Q4: CSG 방식의 명칭은 무엇입니까?

A4: CSG 방식의 테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곡면 작업에 의존 : CSG 방식은 곡면을 위해서 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서피스 모델링 이 필요한 경우에는 B-REP 방식과 매력적으로 작업해야 합니다.
  2. 변형된 형태의 표현형 변환 : CSG 방식은 기본적으로 결합하여 모델링을 구성하고, 변형된 형태를 만드는 데 제한이 있습니다 .

Q5: CSG와 B-REP 방식을 이끌어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5: CSG와 B-REP 방식을 이끌어내는 이유는 각 방식의 장점 을 보완하기 훨씬 뛰어납니다.

  • CSG 방식으로 모델의 기본 뼈대 를 구성하고,
  • B-REP 방식으로 모델의 정교한 부품 을 작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CSG 방식은 수정 작업 을 수행 하는 형식 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으며 , B-REP 방식은 작업 작업을 모델을 더 정밀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Q6: CSG 방식으로 모델링한 후 B-REP 방식으로 작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A6: CSG 방식으로 모델의 기본 형태를 빠르게 구성하고, 그 후에 B-REP 방식으로 세밀한 곡면 작업 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CSG 방식은 빠르고 간편한 기본 형상을 제공하므로 독특한 모델링 작업에 시간이 절약되고, B-REP 방식으로 곡면을 간략하게 추가 하고 정밀한 투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자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Q7: CSG 방식으로 모델링할 때, 어떤 종류의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A7: CSG 방식에서는 3D 를 사용합니다.
지내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육면체 (Cuboids)
  • 원기둥 (Cylinders)
  • 프리즘 (Prisms)
  • 피라미드 (Pyramids)
  • 구 (Spheres)
  • 원뿔(Cones)은
    결합된 형태를 만들어냅니다.

Q8: NX CAD에서 CSG 방식은 어떤 방식으로 적용됩니까?

A8: NX CAD에서 CSG 방식은 기본 (Primitive)을 사용하여 모델을 만들 때 적용됩니다. 이 방식은 트리 히스토리 구조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고, 수정이 용이 하며 발생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주로 모델링의 기본 뼈대 를 만들 때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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