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필터 설치 – 무료 에드온 Adobe Exchange 기능

포토샵을 사용하면 이미지나 사진등 다양한 이미지 효과와 함께 캔버스 크기에 맞게 새로운 크리에이티브한 아트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여러장의 디지털카메라의 사진의 보정 및 편집하고자 한다면 라이트룸이 더 제격일 수 있지만 하나하나 디테일한 작업을 하기에는 포토샵 필터 및 포토샵 액션기능 “포토샵 자동화“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포토샵 액션 기능은 동일한 작업을 반복하거나 해야할 경우 사용하는 매크로 기능으로서 포토샵 필터는 사진의 분위기 느낌을 클릭 한번으로 보정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포토샵 뉴럴필터 Neural Filters 1

그리고 Adobe Photoshop 2021에서 출시한 뉴럴필터 Neural Filters를 사용하면 사진 속 사람의 얼굴의 표정이나 감정 웃는사진 우는사진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인물사진 보정에 더욱 특화된 미백과 잡티제거, 눈 키우기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무료로 제공하는 포토샵 무료필터를 사용하면 다양한 이미지 느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필터 사용방법

포토샵 필터 설치

Photoshop Filter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포토샵 -> 필터 -> 필터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포토샵 필터 설치 무료 에드온 기능 사용법 2

그럼 사진 이미지의 브러쉬 효과로 수북화나 스프레이, 스케치, 가장자리 광선 및 예술, 왜곡, 텍스쳐, 모자이크등 기본적이 포토샵 필터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토샵 필터 설치방법

그 외에 포토샵 폰트 및 플러그인, 필터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자 한다면 포토샵이 설치된 경로에 필터를 넣어주느것으로 필터설치가 완료됩니다.

포토샵 설치경로 (예)

  •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19\Plug-ins
  •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0\Plug-ins
  •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1\Plug-ins
  •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2\Plug-ins
  •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3\Plug-ins

이런식으로 각경로에 설치한 포토샵 버전별 폴던아에 플러그인 폴더에 필터파일을 수동으로 넣어주면 수동설치 추가가 완료됩니다.

참고 : 포토샵 플러그인 및 필터 실행안됨 다운로드 설치오류

포토샵 무료필터 애드온

Adobe Exchange
Adobe Exchange

그 외에도 Adobe Exchange를 통해서 어도비의 무료 애드온 기능등을 제공합니다

포토샵 필터 설치 무료 에드온 기능 사용법 4

이는 포토샵에 국한된것이 아니라 라이트룸이나 일러스트레이트등 ADOBE 프로그램을 보다 편리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으로서 작업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함께 할용한다면 디자인 업무효유을 증가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