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정렬 –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면서 만들어지는 도형 오브젝트는 기본적으로 포토샵에서 사용하는 그리드 설정을 통해 수직 및 수평 그리드 작업을 하기 쉽도록 스냅이나 치수등을 기입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도형을 쉽게 왼쪽 및 가운데 오른쪽 등 일러스트 정렬기능을 사용하면 이러한 Snap 기능 없이도 간편하게 디자인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정렬기능

일러스트 정렬
일러스트 정렬

일러스트 정렬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패스파인더 추가하면 사용가능합니다.

참고 : 일러스트 패스파인더 도형 합치기 빼기 나누기 교차

일러스트 단품 오브젝트 정렬

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2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3
일러스트 1개 오브젝트 캔버스 끝단으로 정렬

정렬할 오브젝트를 1개를 선택 후 좌측정렬을 눌러주면 오브젝트가 왼쪽 끝단으로 달라붙습니다.

일러스트 복수 오브젝트 정렬

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4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5
일러스트 좌측정렬

오브젝트 2개를 클릭하고 왼쪽정렬을 선택하면 오브젝트 중 가장 왼쪽에 있는 끝단 기준으로 자동이동 됩니다.

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6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7
일러스트 가운데 정렬

이와 동일하게 2개의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가운데 정렬을 눌러주면 오브젝트 중심 기준축 기준으로 가운데 정렬이 되며 이는 크기가 다르더라도 중심축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8일러스트 정렬 도형 왼쪽 가운데 오른쪽 자동정렬 9
일러스트 우측정렬

동일한 방법으로 오른쪽 좌측정렬을 눌러주면 가장 오른쪽에 있는 오브젝트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즉 정리하자면 오브젝트 1개를 선택 후 정렬을 눌러주면 캔버스 끝단으로 이동되며 복수 오브젝트를 선택 시 해당 오브젝트 기준 좌측 우측 기준의 끝 위치로 이동됩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그리드 디자인으로 자동정렬이 가능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