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컴퓨터 노트북 키보드 입력오류 충돌해결

데스크탑 pc의 경우 유선 및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할테고 노트북의 경우 내장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는데 간혹 키보드 입력시 타이핑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그 외에 한글이 안쳐지거나 키보드 입력은 되는데 특정 복사 붙여넣기 등의 명령어가 먹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명령어 단축키가 안먹힌다면 해당프로그램의 설정을 확인하고 복사 붙여넣기가 안된다면 메모리 부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보드 입력자체가 안된다면 이는 다른 키보드와 충돌이 되었거나 키보드 잠금등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키보드 드라이브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 윈도우11

컴퓨터 및 노트북 재부팅

컴퓨터 노트북 키보드 입력 안될때 오류해결 재부팅

우선 키보드 입력이 안되는게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라고 한다면 윈도우 재부팅해보느것이 가장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전원종료 후 다시 윈도우 부팅해도 키보드 자판이 입력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키보드 연결 확인

물리적인 연결 문제가 키보드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키보드 연결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필요에 따라 키보드 연결해제하고 다시 연결해 볼 수도 있습니다.

기본 키보드 설정 확인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키보드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단계를 따라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시스템”을 클릭하고 “키보드” 탭으로 이동합니다.
    • 옵션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변경해 보세요.
  • macOS:
    • “Apple” 메뉴를 클릭하고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 “키보드”를 클릭하고 “입력 소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 현재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변경해 보세요.
컴퓨터 노트북 키보드 입력 안될때 오류해결 고정키 토글키 필터키 끄기

추가로 키보드 설정에서 키보드 디바이스 고정키, 토글키, 필터키를 모두 비활성화해줍니다.

간혹 이러한 특수키가 키보드 입력이 안되게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키보드 드라이버가 오래되었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으며 노트북 제조사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보세요.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3

그 외 장치관리자의 키보드 및 외부키보드 사용한다면 블루투스, USB 포트에 충돌이 있는지 확인하고 디바이스를 삭제하고 다시설치해봅니다.

참고 :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무선 블루투스키보드 및 무선마우스라면 블루투스 페어링을 다시 연결해보느것이 좋으며 멀티페어링을 지원한다면 페어링 순서가 맞는지 변경해봅니다.

CTFMON 노트북 키보드 한글 안쳐질때

컴퓨터 노트북 키보드 입력 안될때 오류해결 ctfmon 실행

키보드가 영문으로만 입력되고 한글 입력이 안 되는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ctfmon.exe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일반적으로 C:\Windows\System32\ctfmon.exe 경로에서 찾을 수 있으며, 가상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검색 기능을 통해 ctfmon.exe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ctfmon.exe를 실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키보드 입력이 안 되는 상태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 한글 안쳐질때 영어 한국어 폰트 설치추가 설정 5가지

윈도우 문제해결사 키보드 복구

컴퓨터 노트북 키보드 입력 안될때 오류해결 추가 문제 해결사 키보드

윈도우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를 통해 키보드 선택해서 키보드 문제를 자동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외부 키보드 연결

내장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임시적인 해결책으로 외부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USB 포트에 외부 키보드를 연결하고 확인해 보세요.

컴퓨터 노트북 키보드 입력 안될때 오류해결 윈도우11 화상키보드 사용

만약 여분의 키보드가 없다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화상키보드 (가상키보드)를 통해 마우스나 터치패드를 통해 키보드 입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