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근거리공유 안됨 Nearby Sharing 연결오류

윈도우11 근거리공유(Nearby Sharing) 기능 사용 방법과 해결 방법

MS Windows 11의 Nearby Sharing 기능인 “윈도우11 근거리공유“는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탑 PC 등을 통해 무선으로 파일과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연결 오류가 발생하여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 11 근거리공유 기능을 소개하고,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1 근거리공유(Nearby Sharing) 기능 소개

윈도우11 근거리공유 설정 Nearby Sharing 블루투스 와이파이 17

윈도우 11의 Nearby Sharing은 Bluetooth와 Wi-Fi 또는 이더넷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근처의 장치들과 파일과 링크를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블루투스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와 같은 주변 장치들과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 및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근거리공유 사용하기 위한 준비

윈도우 11의 근거리공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에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경우 블루투스 동글이나 와이파이어댑터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노트북 근거리공유(Nearby Sharing) 파일전송 방법

핸드폰에서 근거리공유 설정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핸드폰 컴퓨터 노트북 근거리공유 Nearby Sharby Sharing 1

그러기 위해서는 핸드폰의 설정에서 “Nearby Share” 기능을 활성화하고, 파일을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윈도우11 근거리공유 설정 Nearby Sharing 블루투스 와이파이 8

이후 노트북에서도 동일하게”Nearby Share”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근거리 공유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1 근거리공유 설정 Nearby Sharing 블루투스 와이파이 9

윈도우11 근거리공유 설정 끄기로 되어 있으면 안되니 주변의 모든사람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핸드폰 컴퓨터 노트북 근거리공유 Nearby Sharby Sharing 3

드폰과 노트북 페어링하기: 두 장치 간 근거리공유를 시도하면, 각 장치에서 페어링 요청이 뜨며, 페어링을 수락하면무선으로 연결됩니다.

파일 전송하기: 파일을 선택한 후 공유 탭을 선택하여 핸드폰과 노트북 간에 무선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근거리공유 문제 해결 방법

Bluetooth 및 Wi-Fi 연결 확인하기

근거리공유가 동작하지 않을 경우, 먼저 노트북과 핸드폰의 Bluetooth 및 Wi-Fi 연결을 확인합니다.

연결 상태를 제대로 설정하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방화벽 포트 해재하기

방화벽 설정이 파일 공유를 방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포트를 해제하여 근거리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Bluetooth 버전 확인하기

윈도우11 근거리공유 설정 Nearby Sharing 블루투스 와이파이 2

윈도우11에서 근거리공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luetooth 버전 4.0 이상을 지원해야 합니다.

윈도우11 근거리공유 설정 Nearby Sharing 블루투스 와이파이 3

Bluetooth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한 후, 속성 창에서 “Bluetooth 송수신 장치에서 저에너지 중앙 역할을 지원함“이라는 옵션이 true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호환되는 Bluetooth 장치가 없다면 저렴한 가격에 USB 방식의 Bluetooth 4.0 어댑터 “블루투스 동글이“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

네트워크 설정 확인하기

두 장치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개인 네트워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조정하여 더 빠르고 원활한 파일 전송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Nearby Sharing 기능 활용과 주의사항

Nearby Sharing 기능은 근처의 장치와만 작동하기 때문에 파일을 공유하려는 장치가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11 근거리공유 설정 Nearby Sharing 블루투스 와이파이 23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호환성 문제로 인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Google에서 제공하는 Nearby Share 베타 앱을 설치하여 Windows 11 PC와 Android 장치 간에 파일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11 근거리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노트북과 핸드폰, 태블릿, 데스크탑 PC 등 간에 파일과 링크를 쉽고 빠르게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통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윈도우11 네트워크 폴더공유 파일공유 설정 및 비밀번호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