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커서 잔상 남는 문제 해결방법

윈도우에서 컴퓨터 마우스를 사용 시 “마우스 커서의 잔상이 남는 현상”은 가끔 사용자들이 직면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 현상은 주로 그래픽 카드 이슈나 하드웨어 가속 문제로 인해 발생하며 특히 저같은 경우는 오토캐드나 ZWCAD를 주로 사용하면서 마우스 십자선 포인트 잔상이 발생하을 주로 하게 되어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커서 잔상 남는 문제 해결방법 1

우선 마우스 커서의 잔상이 남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3DCONFIG 렉걸림 마우스 잔상

첫 번째 원인은 그래픽 카드 문제입니다.

새로운 컴퓨터라 할지라도, GPU 성능이 부족한 PC에서는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래픽카드를 교체하거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unnamed

두 번째 원인은 하드웨어 가속 문제인데 이 경우 오토캐드 명령창에 ‘3DCONFIG‘ 명령을 입력 후, 하드웨어 가속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음으로, ZWCAD에서 마우스 십자선 포인트 잔상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LIPMODE’ 기능을 이용하면 마우스 십자선 포인트 잔상을 없앨 수 잇씁니다.

ZW CAD에서 ‘BLIPMODE’ 값이 0이면 마우스 십자선 포인트 잔상을 표시하지 않고, 1이면 마우스 십자선 포인트 잔상을 표시합니다.

마우스 커서 잔상 남는 문제 해결방법 2

‘BLIPMODE’를 0으로 설정하려면, 명령창에 ‘BLIPMODE’를 입력하고 값을 0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BLIPMODE’를 1로 설정하려면, 명령창에 ‘BLIPMODE’를 입력하고 값을 1로 변경하면 됩니다.

또한, 원 객체 중심선 표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IMCENTER’ 명령어를 이용하면 원이나 호에 중심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명령창에 ‘DIMCENTER’를 입력하고 원 또는 호 객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명령어 DIMCEN’은 ‘DIMCENTER’ 명령어로 생성된 중심 점의 길이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명령창에 ‘DIMCEN’을 입력하고 새로운 값을 지정하여 중심점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혹 그래픽카드에서 3D 설정의 안티알리아스 설정을 끄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는데 엔비디아 제어판을 설치하여 최신 드라이브로 업데이트 후 최적화 설정을 해보느것이 좋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