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방화벽 차단해제 및 라이센스 27000 포트해제

윈도우에서 오토캐드를 사용할 때 방화벽이 차단하고 있거나 라이선스 포트가 이미 사용 중이라는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화벽 차단을 해제하고 라이선스 포트를 해제할 필요가 있으며 대부분 오토캐드 실행 시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로는 네트워크 라이센스가 방화벽에 차단되어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오토캐드 방화벽 예외 추가

오토캐드 방화벽 차단해제 및 라이센스 포트해제

오토캐드 소프트웨어와 라이선스 인증에 사용되는 포트를 방화벽 예외로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오토데스크 오토캐드 방화벽이 해당 포트를 차단하지 않고 오토캐드가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방화벽 차단해제 및 라이센스 포트해제 1

오토캐드 설치 또는 사용 중인 방화벽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매뉴얼을 참조하여 방화벽 예외를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서 방화벽 설정으로 들어가 방화벽을 해제하고 오토캐드를 실행합니다.

오토캐드 방화벽 차단해제 및 라이센스 포트해제 2

그외에도 고급설정에서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설정규칙을 추가해서 Autodesk의 네트워크 포트를 차단을 해제합니다.

오토캐드 방화벽 차단해제 및 라이센스 포트해제 3

오토데스크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포트는 2080 및 27000-27009가 열려 있는지 확인 후 규칙을 추가해 오토캐드 방화벽 포트를 해제합니다.

오토캐드 방화벽 차단해제 및 라이센스 포트해제 4

추가로 오토캐드 방화벽의 경우 FLEXnet 라이센스 “FNPLicenseingService64.exe“파일을 차단하며 해당 경로는 아래 위치해 있습니다.

Common Files/Macrovision Shared/FNPLicensingService64.exe

그 외에 Lmtools.exe 파일을 방화벽을 해제합니다.

  • mgrd.exe
  • adskflex.exe
  • lmutil.exe
  • lmtools.exe

해당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인바운드 아웃바운드에 각각 프로그램을 방화벽해제를 해줍니다.

오토캐드 Lmtools 라이센스 재실행

UG NX 실행 라이센스 오류 LMTOOLS 라이센스교체 NX2009 5

오토캐드를 실행하거나 Lmtools 바로 실행합니다.

  1. “환경설정” 창을 열기 위해 “Options”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2. “System” 탭에서 “License Manager”를 클릭합니다.
  3. “Network License” 탭에서 “Change License Server Settings”를 클릭합니다.
  4. “Specify the License Server System”에서 “Single license server”를 선택합니다.
  5. 라이선스 서버 이름을 입력 후 “Advanced” 탭에서 “Configure Services”를 클릭합니다.
UG NX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오류 Lmtools 서버 재부팅 2

“LMTOOLS Utility” 창이 열리면 “Start/Stop/Reread” 탭에서 “Stop Server”를 클릭합니다.

“Start/Stop/Reread” 탭에서 “Start Server”를 클릭합니다.

오토캐드방화벽 차단을 해제하고 라이선스 포트를 해제했으므로, 오토캐드를 다시 시작하고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 : 오토캐드 삭제 – 레지스트리 라이센스 임시파일 제거방법

오토캐드 프록시 포트설정

오토캐드 프록시 포트설정 1

인터넷 옵션을 실행합니다.

  1. 인터넷 속성 대화 상자의 연결 탭에서 LAN 설정을 클릭합니다.
  2. LAN 설정 대화상자의 프록시 서버 섹션에서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고급을 클릭합니다
오토캐드 프록시 포트설정 3

프록시 설정 대화 상자의 예외에서 아래값을 입력합니다.

네트워크에서 WPAD(웹 프록시 자동 검색)를 사용하여 프록시를 구성하는 경우 프록시 검색을 활성화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