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치명적오류 – 프로그램 충돌 오류중단 해결
오토캐드 실행 시 실행되지 않는 오류 중 오토캐드 치명적오류 : unhandled e06d7363h exception at 오류코드가 발생한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랗목차
오토캐드 치명정오류가 발생했을 때 나오는 오류코드는 대포적으로 7가지가 있습니다.
오토캐드 치명적오류 코드 6가지
- 처리되지 않은 예외 오류.
- 처리되지 않은 액세스 위반 오류.
- 오토캐드(AutoCAD)가 작업 메시지를 중지
- 오토캐드(AutoCAD)가 응답하지 않는 메시지
- 오토캐드(AutoCAD)가 작동을 중지하고 메시지 없이 사라짐
- 프로그램이 오토캐드(AutoCAD) T상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로 작동을 멈춤
오토캐드 오류원인
오토캐드(AutoCAD) 또는 운영체제의 업데이트가 누락되거나 업데이트 시 설치가 실패된 경우에 주로 발생하며 설치파일이 정상적이지 않은경우에도 이에 해당됩니다.
오토캐드 치명적오류 해결방법
오토캐드(AutoCAD) 또는 윈도우 / MasOS / 리눅스 등 운영체제 업데이트합니다.
윈도우 기준 업데이트 시 누락된 부분이 있다면 SFC 명령어를 통해 누락된 설치파일을 설치합니다.
오토캐드(AutoCAD) 업데이트. 초기 제품 릴리스 후 버그 수정 및 기능 향상 기능이 포함된 업데이트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설치, 추가 기능 및 개선 사항 및 다운로드 파인더 참조).
운영체제 업데이트 시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합니다.
- 오토캐드(AutoCAD)는 지원되는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운영체제 모든 최신 업데이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 후 컴퓨터가 다시 시작된다.
- 오토캐드 설치 및 실행 권장 운영체제 확인합니다.
오토캐드 시스템 권장사양
MS 윈도우 권장사양 | Apple MacOS 맥 권장사양 | |
---|---|---|
운영 체제 | Microsoft® Windows® 7 SP1(KB4019990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Microsoft Windows 8.1(KB2919355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Microsoft Windows 10용 1주년 업데이트(64비트 전용)(버전 1607 이상) | Apple® macOS® Big Sur v11(Update 2019.2 필요), Apple® macOS® Mojave v10.14 이상, High Sierra v10.13 이상, Apple macOS Sierra v10.12 이상 |
프로세서 | 기본: 2.5~2.9GHz 프로세서 권장: 3GHz 이상의 프로세서 | Apple Mac Pro® 4,1 이상, MacBook Pro® 5,1 이상, iMac® 8.1 이상, Mac mini® 3.1 이상, MacBook Air® 2.1 이상, MacBook® 5.1 이상 M 시리즈 칩이 장착된 Apple Mac 모델은 지원되지 않음 |
메모리 | 기본: 8GB 권장: 16GB | 3GB RAM(4GB 이상 권장) |
해상도 | 일반 디스플레이: 1920 x 1080 트루 컬러 고해상도 4K 디스플레이: Windows 10, 64비트 시스템에서 최대 해상도 3840 x 2160 지원(지원 디스플레이 카드 탑재) | 1,280 x 800 디스플레이(트루 컬러)(2,880 x 1,800(Retina Display) 권장) |
디스크 공간 | 6.0GB |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한 3GB 여유 디스크 공간 |
브라우저 | Google Chrome™(AutoCAD 웹용) | Apple Safari® 5.0 이상 |
오토캐드 도면파일 문제가 없는 경우 시스템 문제확인
GPU 그래픽 성능 문제
비디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소프트웨어 설정을 변경하여 성능을 향상하고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설치합니다.
최대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Nvidia 그래픽카드 사용 시 Nvidia 제어판을 통해 그래픽설정을 최적화합니다.
모니터 화면에 디스플레이 케이블을 다른케이블로 변경해서 설치합니다.
간혹 그래픽카드와 모니터화면의 충돌로 인해 오토캐드 치명적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utodesk Desktop App을 제거합니다..
-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사용 안함 또는 제합니다.
- 컴퓨터를 진단 모드에서 다시 시작하여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비활성화합니다.
오토캐드(AutoCAD)가 깨끗한 환경에서 실행되도록 합니다.
(Windows 진단 모드를 사용하여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참조).
BitLocker 비트락커 (Windows 8 및 10) 사용안함을 테스트하십시오
(BitLocker 참조)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십시오.
NET Framework (마이크로소프트 제거 및 재설치 방법 참조). NET Framework).
Visual C++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십시오
(Microsoft Visual C++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 참조)
설치 오류 또는 시스템충돌로 인한 제품 소프트웨어 손상의심
- 오토캐드(AutoCAD) 설정 재설정
- 참고 : (오토캐드(AutoCAD)를 기본값으로 재설정하는 방법 참조).
오토캐드(AutoCAD)를 수리하거나 다시 설치
- 참고 : (오토캐드(AutoCAD)를 기본값으로 재설정하는 방법 참조).
- 오토캐드 전체 제거/재설치를 진행
특정도면 파일 오류 및 충돌 복구
특정 도면을 작업하다가 오토캐드(AutoCAD)가 충돌하면 파일이 손상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오토캐드 파일을 DWG나 DXF 파일로 변경하여 테스트합니다.
그래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3D CAD 프로그램등을 이용해 IGES나 STEP의 Curve File로 컨버팅 후 다시 저장하는것으로 오토캐드 치명적오류를 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