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ACAD.RX 오류 – 리습 파일 로드 보안경고

디지털 시대에 있어,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세계는 오토캐드(AutoCAD)라는 강력한 도구를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 도구는 복잡한 그래픽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사용자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면서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오토캐드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때때로 예상치 못한 오류나 경고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이 중 하나가 바로 ‘ACAD.RX’ 오류나 ‘리습 파일 로드 보안 경고‘로서 AutoCAD 2014 이상 버전에서는 보안이 강화되어, 자동으로 실행되는 파일이나 리습에 대한 보안 경고 메시지가 더욱 자주 발생합니다.

오토캐드 ACAD.RX 오류 리습 파일 로드 보안경고 4

이러한 메시지는 사용자가 Dream과 같은 별도 리습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오토캐드를 실행할 때 특히 더욱 자주 나타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치 폴더를 신뢰할 수 있는 위치에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사용자는 오토캐드를 실행할 때마다 로드할지 여부를 물어보는 귀찮은 메시지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AutoCAD 2014 이상 버전의 사용자들이 자주 직면하는 문제 중 하나가 ‘리습 파일 로드 보안 경고’입니다. 이는 오토캐드가 실행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파일 및 로드하는 리습에 대한 보안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특히, Dream과 같은 별도의 리습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오토캐드를 실행하면 이와 비슷한 메시지가 여러 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설치 폴더를 신뢰할 수 있는 위치에 등록해주면 오토캐드를 실행할 때마다 로드할지 여부를 물어보는 귀찮은 메시지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위치에 설치 폴더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토캐드 ACAD.RX 오류 리습 파일 로드 보안경고 1
  1. 오토캐드 옵션을 실행합니다. 이를 위해 ‘options’ 명령을 사용하거나, 도구 메뉴(클래식 메뉴 기준)에서 맨 아래의 ‘옵션’을 선택하거나, 명령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오는 팝업창 맨 아래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옵션이 실행되면 ‘파일’ 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위치’를 찾습니다.
  3. 오른쪽에 있는 ‘추가’ 버튼 또는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Dream 또는 리습이 설치된 폴더를 등록합니다.
  4. 옵션창 맨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옵션을 종료합니다.

이제 다음부터는 위와 같이 로드 여부를 귀찮게 물어보지 않습니다.

오토캐드 ACAD.RX 오류 리습 파일 로드 보안경고 3

만약 상단의 경로가 따라하기 어렵다면, ‘secureload‘ 명령어를 입력하고 ‘0’번으로 선택하면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사용자가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적인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서, 오토캐드 사용자들은 더 이상 귀찮은 보안 경고 메시지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