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 Catia License Error

다쏘 시스템에서 서비스하는 3D CAD인 카티아 다운로드 후 설치 후 실행을 하기위해서는 정식 카티아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카티아(CATIA) 라이선스 오류는 카티아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카티아는 3D 디자인, CAD 및 CAE 소프트웨어로서, 라이선스가 없으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시 License Manager를 확인해봅니다.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확인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Catia License Error 1

카티아 라이선스 오류는 보통 라이선스 파일이 잘못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참고 : 카티아V5 설치 및 라이센스 등록방법

라이선스 파일은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 생성되며,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발급합니다. 라이선스 파일에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과 라이선스 유형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Catia License Error 7

카티아 라이선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1. 라이선스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이선스 파일이 없으면, 회사에서 라이선스 파일을 발급해야 합니다.
  2. 라이선스 파일이 있는 경우, 파일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파일 이름이나 경로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3. 라이선스 파일이 올바르다면, 라이선스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라이선스 서버가 다운되거나,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도 라이선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도 카티아 라이선스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해당 소프트웨어 제조사나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티아 라이센스 매니저 오류

카티아 실행 시 License Manger에서 plm express 설치 후에도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한다면 카티아 설정을 삭제한 다음 카티아 다시 설치합니다.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Catia License Error 4

카티아 설치경로의 경우 아래 위치해 있으며 해당 카티아 설정폴더를 삭제하거나 파일명을 변경해서 별도로 백업을 해둡니다.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DassaultSystemes\CATSettings

참고 : 카티아 초기화 설정 리셋 변경 방법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Catia License Error 5

다음 카티아를 실행하면 초기화 화면 실행되며 Reset에서 For All The Tabpages를선택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Catia License Error 6

다음 라이센스 매니저가 실행되면 라이센스 파일을 다시 선택 후 카티아v5 다시 실행합니다.

그래도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한다면 윈도우 서비스에서 다쏘 라이센스 서버를 재부팅합니다.

윈도우 실행창에 Services.msc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목록 중 DS Licenser Server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 후 시작을 눌러 다쏘 서버를 실행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