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아 초기화 설정 리셋 변경 방법

카티아는 그렇게 자주 사용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NX나 솔리드웍스,솔리드엣지와 달리 툴바를 사용할 때마다 자유롭게 꺼내서 사용하다 보면 금방 디스플레이가 지저분해지는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툴바가 변경되면 기본 설정값으로 되돌리거나 원하는 툴바 세팅값을 이용해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며 카티아에서도 이런 툴바 설정을 되돌리기 위해서는 삭제 후 재설치하느것이 아닌 설정값만을 카티아 초기화하는 기능이 있으며 이를 통해 삭제없이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툴바를 리셋할 수 있습니다.

카티아의 툴바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카티아 언어를 변경하는 곳이었던 Customize 항목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카티아 초기화 툴바 리셋

카티아 초기화 리셋설정
카티아 초기화 리셋설정
  1. Catia v5를 실행합니다.
  2. Tools -> Custozie 들어갑니다.
  3. 상단 탭 중에서 Toolbars 항목을 선택합니다.
  4. 툴바 메뉴 중에서 “Restore Postion“항목을 선택합니다.
  5. 그럼 툴바가 모두 처음 있던 위치로 되돌아 갑니다.
  6. Restore All Contents“를 선택하면 추가로 워크벤치에 꺼내놓은 아이콘까지 사라지니 참고하세요

카티아 설치경로 설정 파일

카티아 설치위치
카티아 설치위치

카티아를 실행하지 않고도 카티아가 설치된 경로에 들어가면 “카티아 아이콘 설정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티아 설정 파일 경로 :  Appdata >> Roaming >> DassaultSystems >> CATSettings

해당 경로로 이동 후 “DialogPosition.CATSettings“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카티아를 다시 실행하면 아이콘이 초기화된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