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드라이브 설치 인식안됨 해결

디자이너로서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많은 분들이 타블릿 펜을 통해 필압 기능을 주로 사용하며 단축키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와콤 드라이브를 설치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와콤 타블렛 제품은 고급 디자이너용 와콤 인튜어스 모델과 학생 교육용으로 와콤 뱀부 타블릿을 주로 추천합니다.

와콤 태블릿은 윈도우 PC 및 맥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포맷 후 재설치가 필요하거나 처음 설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합니다.

와콤 뱀부 모델설명
와콤 뱀부 CTL-471초보자나 일반적인 그래픽 작업에 적합
와콤 뱀부 CTL-472간단한 스케치나 그림 작업을 위한 저렴한 옵션
와콤 뱀부 CTL-672큰 작업 공간과 압력 감지 기능을 갖춘 중간 수준 모델
와콤 뱀부 CTH-470그리기와 타블렛 기능을 결합한 다용도 모델
와콤 뱀부 CTH-690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고급 수준의 다기능 그래픽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모델설명
와콤 인튜어스 CTL-4100소형 사이즈와 저렴한 가격으로 초보자나 일반적인 디자인 작업에 적합
와콤 인튜어스 CTL-6100중간 사이즈의 작업 공간과 좋은 압력 감지 기능을 갖춘 중급 수준 모델
와콤 인튜어스 PTH-660큰 작업 공간과 다양한 효과를 위한 다기능 버튼과 터치 기능이 있는 고급 수준의 모델
와콤 인튜어스 PTH-860PTH-660과 비슷한 기능을 갖추고 추가적인 기능과 대형 작업 공간이 있는 고급 모델
와콤 인튜어스 Pro M가장 큰 작업 공간과 최고 수준의 압력 감지, 다기능 버튼 등을 갖춘 프로페셔널 모델

와콤 인튜어스 뱀부 드라이브 설치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와콤 태블릿 드라이버의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와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와콤의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한국 와콤 사이트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한국와콤’이나 ‘와콤’으로 검색하여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드라이브 설치 인식안됨 해결

와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 메뉴의 ‘지원‘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드라이브 설치 인식안됨 해결 1

그러면 와콤 태블릿 사용 중에 불편했던 점이나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드라이브 및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드라이브 설치 인식안됨 해결 2

이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검색 창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와콤 태블릿 모델명을 직접 입력하여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모델명을 모르는 경우에는 아래의 제품 카테고리를 통해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와콤 타블릿 제품 일련번호 시리얼 위치

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제품 일련번호

모델명을 확인하려면 제품 본체나 상자의 옆면이나 뒷면을 확인해보세요. 모델명이 적혀있을 것입니다. 저는 아래의 카테고리에서 선택해보았는데, 펜 타블릿 중에서 와콤 인튜어스 프로 스몰 2019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드라이브 설치 인식안됨 해결 4

그러면 해당 모델에 대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항목이 나타나며, 윈도우용과 맥용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드라이브 설치 인식안됨 해결 5

윈도우용의 경우, 최신 드라이버는 6.3.46-1 버전입니다.

최신 버전은 2023년 3월 29일에 업데이트된 것으로 보이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한 후에는 와콤 태블릿을 PC의 USB 포트에 연결한 상태로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러면 설치 마법사 화면이 열리며, 안내에 따라 설치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와콤 태블릿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와콤 태블릿 인식 안됨 해결방법

와콤 드라이브를 설치후에도 계속 태블릿 펜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USB 연결상태를 확인하고 USB 고장나지 않았는지 체크합니다.

이후 장치관리자에서 와콤 디바이스를 삭제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후 다시 재설치하느것을 권장하며 컴퓨터의 디바이스 관리자에서 와콤 타블릿이 올바르게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시작 메뉴에서 “디바이스 관리자”를 검색하여 열 수 있습니다.

타블릿이나 펜 탭과 같은 와콤 장치가 “기타 장치” 또는 “USB 컨트롤러” 섹션에 나타나는 경우, 해당 장치를 우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를 선택하여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해 보세요.

참고 : 포토샵 필압 안될때 – 타블렛 인식 오류 해결방법 2가지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