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한글 안쳐질때 영어 한국어 폰트 설치추가 설정 5가지
문서 프로그램인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 한컴오피스 뿐만 아니라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트를 통해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을 디자인하거나 프리미어등에서 자막을 추가해야 할 경우 윈도우 한글 안쳐질때가 있으며 영어로만 작성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윈도우에서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컴퓨터를 재부팅 하느것이 좋겠지만 그래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반복된다면 윈도우 한글 안쳐질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노랗목차
윈도우 한글 안쳐질때 해결방법 5가지
- 메모장에 한글을 쳐서 복사 붙여넣기
- 인터넷 주소창에 한글을 쳐서 복사 붙여넣기
- 윈도우 키 + 스페이스바 눌러 한국어 입력기 변경
- 윈도우 한글폰트 글꼴 설치 및 지역 대한민국 변경
- 레지스트리 편집기 Ctfomom 추가
한글 메모장 및 스티커 복사 붙여넣기
가장 흔한 방법으로 한글이 갑자기 안쳐질때 메모장이나 스티커메모장을 실행합니다.
그 외에도 인터넷 주소창을 이용해서 한/영 키보드를 눌러가며 한글로 전환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윈도우 키 + 스페이스바 눌러 한국어 입력기 변경
다음은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윈도우 키 + 스페이스바를 눌러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A -> 가로 변경해주느것입니다.
영어 (미국)USB 키보드에서 한국어 Microsoft 입력기로 변경합니다.
만약 한국어 입력기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윈도우에서 한국어 폰트추가로 설치해야합니다.
그리고 한국어 키보드 입력 변환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Ctfomom를 추가하며 간혹 한글폰트가 개지는 경우 유니코드 재설정합니다.
윈도우10 한국어 폰트 글꼴설치
한글폰트가 설치되지 않아 영어로만 작성이 되는 경우 한글폰트를 추가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시스템 설정 -> 언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표시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기본설정 언어에서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언어추가를 통해 추가합니다.
폰트 추가 시 언어팩 외에도 텍스트 음성파일과 음성인식, 필기등의 내용을 추가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치가 되고 기본설정 언어를 한국어 및 영어등 원하는 언어로 변경합니다.
이후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한국어 안쳐질때 해당 폰트의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키보드 추가에서 원하는 언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날짜 및 시간 및 사용지역 언어를 선택해 영어 “미국 US”가 아닌 대한민국으로 지역을 변경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으로 설정하고 사용지역 언어를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Ctfomom 추가
윈도우 키 + R을 눌러 Regedit 입력 후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SOFTWARE -> MICROISOFT -> WINDOW -> CURRENTVERSION -> RUN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만들기“를 선택해 “문자열 값“을 추가합니다.
ctfmon 으로 이름으로 생성합니다.
이후 다시 ctfmon을 더블클릭하면 문자열편집이 실행합니다.
값 데이터에 “ctfmon”=”ctfmon.exe”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아주면 작업표시줄에 한글 및 영어변경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