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한글 영어 원하는 언어 변경방법

포토샵을 옛날부터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포토샵을 영어로 사용하는 게 편한 분들이 계실 텐데요 하지만 최근에 포토샵을 공부하기 시작한 분들이라면 어려운 영어로 사용하기 보다는 포토샵 한글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느게 편할 것입니다. 이렇듯 특정한 언어가 쉽다는 건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포토샵을 처음 설치할 때 언어를 선택을 했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미 한국어나 영문으로 이미 설치를 해버린 분들을 위해 간편하게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3가지로서 처음 Adobe Creative Cloud를 설치할때 한글이나 영어,일본어등의 언어를 설정할 수 있으며 CC 이전버전의 경우에는 포토샵 설정 및 설치된 경로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한글 영어 설치 환경설정

포토샵을 다운로드 후 설치 전 Creative Cloud 설정에서 한국어 및 영어등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포토샵 한글 영어 원하는 언어 변경방법 3

우측 상단에 보면 계정 이미지 옆에 점 3개를 클릭 후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포토샵 한글 영어 환경설정
포토샵 한글 영어 환경설정

Creative Cloud 탭으로 이동 후 Apps를 보면 포토샵을 설치 시 위치경로 및 앱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영문판으로 설치를 원한다면 English (Noth Americal) 선택합니다.

그리고 한글판으로 설치를 원한다면 한국어 선택하면 됩니다.

Adobe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언어는 총 24가지 입니다.

  1. 덴마크어
  2. 독일어
  3. 영어
  4. 스페인어
  5. 프랑스어
  6. 프랑스어
  7. 히브리어
  8. 헝가리어
  9. 이탈리아어
  10. 네덜란드어
  11. 노르웨이어
  12. 폴란드어
  13. 포르투갈어(브라질)
  14. 핀란드어
  15. 스웨덴어
  16. 터키어
  17. 우크라이나어
  18. 체코어
  19. 러시아어
  20. 아랍어
  21. 일본어
  22. 중국어 간체
  23. 중국어 번체
  24. 한국어

포토샵 설치 후 환경설정 언어 변경

포토샵 환경설정
포토샵 환경설정

이렇게 이미 설치가 되어버린 한글판 포토샵이라면 포토샵을 실행 후 편집 – 환경설정 – 인터페이스 클릭합니다.

포토샵 한국어 영어 언어설정

환경설정 –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프레젠테이션 – Ui언어를 보면 한국어 언어로 되어 있으며 원하는 언어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설정값이 문제가 발생했다면 언제든지 포토샵 초기화를 통해 복구가 가능합니다.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수동 변경 방법

다음은 수동으로 Photoshop의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설치된 포토샵 경로로 이동합니다.

포토샵 한글 영문 바꾸는방법 1

Progoram Files에 Adobe 폴더로 들어갑니다.

포토샵 한글 영문 바꾸는방법 3

그럼 지금까지 설치한 Adobe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cales폴더에 들어가면 ko+KR 폴더로 들어갑니다.

Support Files 폴더 안으로 들어가면 2개의 파일과 2개의 폴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서 tw10428.dat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파일이 포토샵을 한글 언어로 바꿔주는 파일입니다.

해당 파일을 삭제 후 포토샵을 실행한다면 한국어로 실행되던걸 영문판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나중에 다시 한글판으로 돌아가고 싶을 수 있으니 언어를 변경할 때는 해당 파일을 백업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