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영어 언어 변경방법 3가지

보통 포토샵 체험판을 설치하게 되면 설치된 윈도우 언어에 맞게 포토샵이 설치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설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글판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설치시 포토샵 한글판이 설치되고 영문판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영어버전으로 자동으로 설정되는데 그 외에도 설치가 필요없는 포토샵 무설치 버이거나 옜날버전인 포토샵 CS등을 사용했다면 원치 않는 언어로 설치되곤 합니다.

보통 옜날부터 사용했던 분들이라편 포토샵 한글판이 불편하기 때문에 영문버전을 사용하는것을 원하지만 처음 공부하는 분들에게는 한글버전이 사용하기 용이 하기 때문에 각자 편한 한글 영어 언어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Adobe CC 2021 버전을 초기에 설치할때 원하는 언어변경할 수 있습니다.

Adobe Creative Cloud 설치 한글 영어설정

해당방법은 포토샵 뿐만 아닌 일러스트,프리미어,인디자인,에프터이펙트,라이트룸등 모든 Adobe CC와 동일합니다.

초기 Creative Cloud를 설치 시 우측 상단에 환경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Creative Cloud ->App을 선택합니다.

그럼 앱 언어로 영어 “English (North America)로 선택되어 있으며 이 상태에서 설치시에는 영문판이 설치됩니다.

그 외에도 한국어,일본어,중국어,프랑스 불어,이탈리아어등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며 이렇게 원하는 언어팩을 선택해서 포토샵 한국어, 포토샵 영어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Adobe

그리고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Adobe 설치경로를 변경하거나 자동업데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Adobe Creative Cloud 삭제방법

포토샵 한국어 영어 프로그램 앱 변경

만약 Creative Cloud를 통해 포토샵을 이미 설치했다면 언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포토샵 프로그램 설정에서 변경해야합니다.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영어 언어 변경방법 3가지 6

포토샵 -> 편집 -> 환경설정 -> 인터페이스로 이동합니다.

포토샵 ui언어 한국어 영어 언어변경
포토샵 ui언어 한국어 영어 언어변경

ㅍ프레젠테이션에서 UI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으며 영어로 변경하면 포토샵 한글판이 영문으로 변경됩니다.

반대로 English 영어로 되어 있다면 한국어로 변경해 포토샵 한글로 변경합니다.

해당 기능은 포토샵 CC의 기능으로 CC 이하 CS버전에서는 다른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위 버전 포토샵 한글판 영어 언어 변경방법

하위버전은 32BIT와 64BIT 컴퓨터 버전에 따라 설치경로가 다릅니다.

  • 32BIT : C\Program Files (x86)\Adobe\
  • 64BIT : C\Program Files\Adobe\

각 폴더위치에 들어가면 설치된 버전별로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프리미어등이 존재합니다.

각 프로그램 폴더 안으로 들어가면 Locales -> KO_KR -> Support 폴더안에 보면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포토샵 한글파일 tw10428
포토샵 한글파일 tw10428

여기서 tw10428 파일을 삭제하거나 파일명을 변경합니다.

그럼 포토샵 한글판이 영문버전으로 실행되며 다시 영문버전을 한글로 복구하고 싶다면 해당파일명을 원래대로 돌려줍니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wewe 댓글: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