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새로만들기 안됨 새폴더 없는경우 복구방법

오늘은 윈도우 11에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새로만들기 -> 새폴더를 생성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새폴더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윈도우 10 및 이전 버전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레지스트리 설정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데 간혹 윈도우 설치 및 업데이트 시 누락된거나 바이러스등으로 인해 해당파일이 손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로만들기 새폴더 안됨 원인

윈도우10 컴퓨터 사운드 소리 안남 오디오 활성화 2
  1. 레지스트리 설정: 새폴더 기능은 윈도우의 레지스트리 설정에 의존합니다. 레지스트리 설정이 손상되었거나 잘못된 값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새폴더 생성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관리자 권한 부족: 새폴더를 만들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권한을 갖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파일 탐색기 문제: 파일 탐색기의 일시적인 오류나 충돌로 인해 새폴더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파일 탐색기를 다시 시작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보안 설정: 사용자 계정의 보안 설정이나 그룹 정책에 따라 새폴더 생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권한을 부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바이러스 및 악성 소프트웨어: 컴퓨터에 바이러스나 악성 소프트웨어가 감염되었을 경우, 이러한 악성 소프트웨어가 새폴더 생성 기능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검사하고 치료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새로만들기 새폴더 오류

윈도우11 새로만들기 안됨 새폴더 없는경우 복구방법 1

먼저,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regedit“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1 새로만들기 안됨 새폴더 없는경우 복구방법 3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Directory\Background\shellex\ContextMenuHandlers "ContextMenuHandlers
윈도우11 새로만들기 안됨 새폴더 없는경우 복구방법 4

항목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새로만들기 -> 키“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1 새로만들기 안됨 새폴더 없는경우 복구방법 5

생성된 새 키의 이름이 “새 키#1″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New”로 변경합니다.

윈도우11 새로만들기 안됨 새폴더 없는경우 복구방법 6

새로운 키의 기본값 값을 수정해야 합니다.

생성한 키를 선택하고 값을 수정하기 위해 마우스 우클릭한 후 “수정“을 선택 한 뒤 값 데이터란에 아래 값을 입력합니다.

{D969A300-E7FF-11d0-A93B-00A0C90F2719}

이제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새로만들기 -> 폴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새폴더 생성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는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위의 방법은 레지스트리 설정을 변경하는 작업이므로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잘못된 설정 변경은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변경 전에 레지스트리 백업을 수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