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1시간 뒤 예약종료 명령어 노트북 자동종료 설정

컴퓨터를 사용한 후 종료하지 않으면 전력 소모가 증가하여 전기요금이 늘어나는데, 종종 큰 용량의 파일 다운로드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을 수행할 때는 노트북을 계속 켜놓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자동종료 기능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컴퓨터를 설정된 시간 후에 자동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예약종료 Shutdown 명령어 사용방법

PC 및 노트북 등 자동종료 명령어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종료할 수 있으며 이 명령어는 “shutdow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보통 “셧다운”으로 발음됩니다.

윈도우11 예약종료 명령어 컴퓨터 1시간 5시간 뒤 자동종료 설정

보통 토렌트를 통해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프로그램 복사 및 삭제 설치 시 시간이 오래걸리는 경우 특히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 소모를 절약하기 위해서 필요한 시간에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하면 편리하게 전력손실을 아낄 수 있으며 PC 노트북 전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종료 명령어 설정

시작 메뉴에서 “실행”을 선택합니다.

실행 창에서 명령어 창을 엽니다.

윈도우11 예약종료 명령어 컴퓨터 1시간 5시간 뒤 자동종료 설정 1

다른방법으로는 윈도우 키 + R을 눌러도 됩니다.

명령어 창에 “shutdown -s -t“를 입력한 후 자동으로 종료하고 싶은 시간(초)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shutdown -s -t 3000″은 3000초 후에 종료하도록 설정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시간입력 값
30분 뒤 종료1800
1시간 뒤 종료3600
2시간 뒤 종료7200
3시간 뒤 종료10800
4시간14400초
5시간18000초
노트북 예약종료 시간 별 입력 값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종료 예약 확인

윈도우11 예약종료 명령어 컴퓨터 1시간 5시간 뒤 자동종료 설정 2

설정한 시간이 몇 분인지 확인하려면 3000초를 60으로 나누어 50분으로 환산합니다.

설정한 시간이 경과하면 Windows가 종료되고, 종료 시점이 표시됩니다.

PC 윈도우11 예약 된 시간 자동종료 취소

PC의 예약종료 된 작업을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을 때도 간단한 명령어를 사용해서 자동종료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예약종료 명령어 컴퓨터 1시간 5시간 뒤 자동종료 설정 3
  1. 자동종료 취소 명령어 입력
    • 시작 메뉴에서 “실행”을 선택합니다.
    • 실행 창에서 명령어 창을 엽니다.
    • 명령어 창에 “shutdown -a“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취소 확인
    • 입력한 명령어로 예약된 시스템 종료가 취소되었다는 알람이 뜨면서 자동종료가 취소됩니다.
윈도우11 예약종료 명령어 컴퓨터 1시간 5시간 뒤 자동종료 설정 4

이렇게 간단한 명령어를 활용하여 윈도우에서 자동종료를 예약하고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컴퓨터 사용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예약종료 기능을 자주 사용한다면 오토오프라고 하는타이머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작업스케쥴러를 통해 예약된 시간에 자동으로 컴퓨터가 꺼지거나 앱이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