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 등 외장하드나 USB를 연결해서 윈도우 탐색기로 접속할려고 할 때 해당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로 인해 해당 USB 드라이브 (예) D을(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USB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USB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보통 이런 액세스 거부되는 이유는 USB가 손상되어 배드섹터가 있거나 아니면 윈도우 로그인 사용자권한이 부족한 경우로 해당 액세스를 허용할 수 있는 사용자그룹을 추가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권한 추가 읽기 쓰기 수정권한

속성 -> 보안 -> 고급

우선 USB 및 외장하드 등 액세스 거부되는 드라이브를 선택 후 속성 -> 보안 -> 고급으로 들어갑니다.

USB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2

그럼 해당드라이브 폴더에 대한 고급옵션이 실행되며 하단 사용권한항목을 추가 -> 보안 주체 선택합니다.

USB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3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에서 원하는 사용자 개체이름이 있다면 입력하면 되고 아니라면 고급탭을 선택합니다.

USB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4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에서 지금찾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사용자 그룹이 나오며 각각의 사용자이름에 다라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다릅니다.

권한 그룹설명
Administrators시스템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용자 그룹
시스템 설정 변경 및 모든 파일 액세스 가능
Users일반 사용자 권한을 가진 사용자 그룹
제한된 시스템 및 파일 액세스 권한
Guests일시적인 액세스 권한을 가진 사용자 그룹
시스템 리소스에 대한 제한된 액세스 가능
Power Users일반 사용자보다 더 많은 시스템 설정 변경 권한을 가진 사용자 그룹
Backup Operators윈도우 백업 및 복원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사용자 그룹
Remote Desktop Users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그룹
Network Configuration Operators네트워크 설정 변경을 수행할 수 있는 사용자 그룹
Print Operators프린터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사용자 그룹
Replicator파일 및 디렉토리 복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사용자 그룹
Authenticated Users시스템에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를 포함하는 그룹
일반적으로 모든 사용자에 대한 기본 액세스 권한을 제공

이 중 “Authenticated Users“는 시스템에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를 포함하는 그룹으로, 이 그룹에 속한 사용자는 시스템에 인증된 사용자로 간주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그룹에 속한 사용자들은 파일, 폴더, 네트워크 리소스 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Authenticated Users 사용자그룹 읽기 쓰기 모든권한 설정 1

이 그룹은 시스템에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적인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며, 다른 특정 권한 그룹들과 달리 관리자의 특별한 설정 없이도 시스템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Authenticated Users 사용자그룹 읽기 쓰기 모든권한 설정 2

Authenticated Users 선택 후 해당 사용자의 읽기 쓰기의 모든권한을 체크한 다음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외장하드나 USB 아니면 특정 C드라이브 등 액세스 권한이 거부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고 : C 드라이브 권한부족 – 관리자 권한 엑세스 거부 읽기쓰기 해결

이 방법으로 USB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을 (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해당 드라이브의 배드섹터를 검사하고 치료하거나 백신프로그램으로 인해 액세스가 거부될 수 있기 때문에 백신프로그램을 종료 후 사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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