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3D 단위변경 인치 In 밀리미터 mm 설정

라이노3D는 강력하고 유연한 캐드(CAD) 툴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로서 라이노3D를 사용한 디자인과 설계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단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라이노8에서 인치와 밀리미터 등의 단위를 어떻게 변경하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러한 치수를 위한 In Or mm 단위 설정은 디자인과 설계 과정에서 크기와 비율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실제 제품을 만들고 생산하여 3D 프린터등으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치수가 중요합니다.

라이노3D 단위변경 인치 In 밀리미터 mm 설정

또한, 다른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위해서도 이러한 단위 변환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라이노3D에서 단위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변경하는 방법을 숙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라이노3D 인치 밀리미터 단위변경 2가지

라이노3D에서 단위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라이노 옵션에서 단위변경

첫 번째 방법은 ‘Rhino Options’ 메뉴를 통해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라이노3D 단위변경 인치 In 밀리미터 mm 설정 1

라이노3D 상단 메뉴에서 ‘Tools’를 클릭한 후, ‘Options’를 선택하면 이후 ‘Document Properties’ 메뉴를 선택하면, ‘Units’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Units’ 항목에서는 작업 단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인치(IN)나 밀리미터(MM)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작업의 정밀도를 결정하는 ‘Tolerances’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는 작업의 정밀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적절한 값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이노 새파일 템플릿 단위변경

두 번째 방법은 새 파일을 생성할 때 단위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File’ 메뉴에서 ‘New’를 선택하면, ‘Template File’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라이노3D 단위변경 인치 In 밀리미터 mm 설정 2

이 화면에서는 미리 정의된 여러 가지 템플릿 파일 중에서 원하는 단위가 설정되어 있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을 통해 라이노3D에서 사용하는 작업 단위를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인 디자인 및 설계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만약 이미 만들어진 3D CAD의 단위를 템플릿을 치수단위를 변경하고 싶다면 지멘스에서 제공하는 컨버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