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4D 재질 추가 및 매터리얼 라이브러리 사용방법

Cinema 4D (C4D)는 3D 아트와 애니메이션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제품 렌더링을 위한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많은 프로페셔널들에 의해 사용되며, 특히 매터리얼 라이브러리를 통해 다양한 텍스처와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더욱 현실적이고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시네마4D 브이레이 무료 다운로드 설치 Cinema4D 4

이번에는 C4D를 위한 매터리얼 라이브러리, Cinerge4D의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시네마4D 재질 라이브러리 설치 방법

  1. 우선, Tex 폴더 내에 있는 모든 파일을 복사합니다.
  2. 복사한 파일들을 C4D의 설치 경로 내에 위치한 …Maxon\Cinema4D\Tex 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3. 그 다음, cinerge4d.lib4d 파일을 복사하여 …Maxon\Cinema4D\library\browser 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재질 사용 방법

  1. 설치 완료 후, Cinema 4D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키보드에서 Ctrl + F8을 동시에 눌러 Content Browser를 엽니다.
  3. 열린 Content Browser 내에서 Presets를 클릭합니다.
  4. 그 후, Cinerge4D를 선택하면 앞서 설치한 재질 라이브러리가 나타납니다.
  5. 원하는 재질을 선택한 후, 드래그 & 드롭으로 씬 내의 객체나 메쉬에 적용하면 됩니다.

Cinerge4D 매터리얼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간단한 과정으로 다양한 고품질의 재질들을 C4D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 렌더링에 있어서, 이 라이브러리는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에게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파라미터명설명일반적인 값
Diffuse재질의 기본 색상 또는 텍스처RGB 값, 이미지
Specular반사되는 빛의 색상과 강도RGB 값, 강도(0~1)
Shininess반사 강도0(매트) ~ 100(광택)
Reflectivity빛이 재질에 반사되는 정도0(반사 없음) ~ 1(완전 반사)
Transparency재질의 투명도0(불투명) ~ 1(완전 투명)
Refractive Index굴절률 (투명 재질에서 중요)예: 1.00 (공기), 1.5 (유리)
Bump/Displacement표면의 불규칙함을 시뮬레이션이미지, 값
Emissivity재질이 방출하는 빛의 양과 색상RGB 값, 강도(0~1)

Cinema 4D 사용자들은 Cinerge4D라는 매터리얼 라이브러리를 통해 다양한 고품질의 재질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설치 후, Content Browser를 통해 손쉽게 재질을 불러와 프로젝트에 드래그 & 드롭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