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LM LMTOOLS ERROR – 플로팅 라이센스 관리자
Flexlm Lmtools 플로팅 라이센스 클라이언트 머신에서 Windows IDL 또는 기타 RSI 제품 세션을 시작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노랗목차
% LICENSE MANAGER: Cannot connect to license server
The server (lmgrd) has not been started yet, or
the wrong port@host or license file is being used, or the
port or hostname in the license file has been changed.
Feature: idl
Server name: myserver
License path: C:\Program Files\ITT\license\license.dat;C:\Program Files\ITT\license\*.lic
FLEXnet error: -15,10. System Error: 10061 "WinSock: Connection refused"
이 오류는 응용 프로그램 내의 FLEXlm 루틴이 라이센스 파일에서 지정된 서버 및 포트로의 TCP 연결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잘못된 라이센스 파일이 IDL에서 참조됩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올바른 라이센스 파일을 사용하는지 확인하세요. 오류 메시지에 표시된 “라이센스 경로”에 나열된 라이센스의 경로와 철자를 확인하세요.
FLEXLM 라이센스 파일에 지정된 서버 머신이 다운되었습니다.
FLEXLM 라이센스 서버 머신이 실행 중이며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의 TCP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문제가 의심되면 시스템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라이센스 관리자 서비스는 실행 중이지만 라이센스 파일의 DAEMON 라인에서 지정된 IDL 벤더 데몬(idl_lmgrd.exe)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라이센스 관리자 디버그 로그 파일을 확인하고 lmstat 명령을 실행하여 벤더 데몬이 다운되었는지 및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단서를 얻으세요.
a.) 벤더 데몬이 실행 중인지 확인하세요. 라이센스 관리자를 구성할 때 지정된 라이센스 관리자 디버그 로그 파일을 확인하세요.
b.) 라이센스 관리자 디버그 로그 파일을 검사하여 벤더 데몬이 종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c.) 서버 머신에서 lmstat -a를 실행하여 벤더 데몬이 살아 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 UG NX 라이센스 에러 Lmtools 설정 방법
라이센스 파일의 호스트 이름이 시스템에서 인식되지 않습니다.
라이센스 관리자 머신에서 라이센스 관리자 설정을 수정하고 해당 서버 머신에서 FLEXlm 라이센스 관리자 서비스를 시작 또는 다시 시작하세요.
클라이언트 머신과 서버 머신 간의 네트워크가 다운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머신에서 lmstat -a(위의 항목 (3c) 참조)를 실행하여 클라이언트에서 벤더 데몬으로의 연결을 확인하세요. 또한 문제에 대한 추가 정보 및 해결 방법을 얻기 위해 lmdiag를 실행하세요.
클라이언트 머신에서 TCP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클라이언트 머신에서 telnet 호스트 포트를 사용하여 테스트하세요.
여기서 호스트 및 포트는 라이센스 파일의 SERVER 라인과 동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예제 라이센스 및 설치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명령을 실행하세요.
telnet myserver 1700
연결이 설정되면 TCP 연결이 라이센스 관리자 서비스와 함께 확립되었기 때문에 DOS 프롬프트가 반환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연결이 설정되지 않으면 라이센스 관리자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거나 클라이언트 및 서버 머신 간에 네트워크 통신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관리자로의 telnet 연결을 종료하려면 DOS 창을 닫으세요.)
방화벽이 없는 경우 ‘license.dat’ 파일을 일반 텍스트 편집기에서 열고 컴퓨터의 IP 주소로 호스트 이름을 변경하세요. 예를 들어, 라이센스 데이터 파일의 SERVER 라인이 다음과 같은 경우:
SERVER servername 0000123abcd 1700
… 해당 라인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세요
SERVER 127.0.0.1 0000123abcd 1700
마무리:
플로팅 라이센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제시한 해결 방법들을 차례대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해결 방법은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고 있으며, 문제의 원인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해당 제품의 공식 지원 채널이나 커뮤니티에 문의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FLEXlm 관련 문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해당 제품의 설명서 및 온라인 자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 : 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 – FlexNet License Fi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