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엣지 다국어 언어설정 변경방법

솔리드엣지는 기본 언어인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를 제공하며 그 외에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14개 언어를 제공합니다., 즉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체코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 어, 헝가리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및 스페인어의 다국어 언어를 지원합니다.

솔리드엣지 다국어 언어설정 변경방법
윈도우10 국가 또는 지역설정

그렇기 때문에 언어를 변경하기 위해서 솔리드엣지를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하는 불편함 없이 Solid Edg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표시 하는 데 사용된 언어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엣지 다국어 언어설정 변경방법 3솔리드엣지 다국어 언어설정 변경방법 4

이 기능은 Microsoft Windows 10 제어판지역형식 탭의 현재 언어(지역)에서 언어를 변경합니다.

참고 : 윈도우10 영어 기본언어 한글판 변경 설치방법

Solid Edge 설치

  • Solid Edge는 설치를 시작할 때 로케일 설정을 감지하고 해당 언어로 설치 마법사 사용자 인터페이스 를 표시합니다.
  • 그런 다음 설정 마법사가 Solid Edge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 파일(예: 구멍 테이블,
  • 재료 테이블, 템플릿 및 환경 설정)을 감지된 로케일로 설치합니다.

필요에 따라, 운영 체제가 다른 로케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Solid Edge 설치 마법사의 영어 설치 확인란을 사용하여 영어 버전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 파일(구멍 테이블, 재료 테이블, 템플릿 및 환경 설정)을 사용하여 제품이 설치 및 표시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Solid Edge 영어 언어변경

솔리드엣지 한글 영어 언어변경
Use English In The User Interface
  1. Solid Edge를 실행하는 동안 – 제품이 다른 언어로 설치된 경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영어로 표시하려 면 Solid Edge 옵션 다이얼로그→도우미 탭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영어 사용 Use English In The User Interface“확인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이 옵션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만 변경하며 Solid Edge에 설치된 엔지니어링 데이터 파일 및 템플릿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Solid Edge 다국어 언어설정

솔리드엣지 다국어 언어팩 설치경로
솔리드엣지 다국어 언어팩 설치경로

Solid Edge를 설치할 때 다국어 언어팩이 설치됩니다.

\Program Files\Siemens\Solid Edge 2021\Program\ResDLLs\

설치 폴더에서 각각의 지역화된 언어에 해당하는 새 폴더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 어, 영어용 폴더는 Windows LCID(언어 코드 ID), 번호 0009로 식별됩니다.

다음 표에는 모든 LCID 번호, 언어 및 해당 언어의 지역이 나와 있습니다.

LCID언어영역
000A스페인어es_* 로케일
000 C프랑스어fr_* 로케일
000E헝가리어hu_* 로케일
0005체코어cs_* 로케일
0007독일어de_* 로케일
0009영어en_* 로케일 정의되지 않은 로케일
0010이탈리아어it_* 로케일
0011일본어ja_* 로케일
0012한국어ko_* 로케일
0015폴란드어pl_* 로케일
0016포르투갈어pt_* 로케일
0019러시아어ru_* 로케일
0404중국어 번체zh_TW(타이완) zh_HK(홍콩) zh_MO(마카오)
0804중국어 간체zh_CN(중국) zh_SG(싱가포르)

또한 이전에 Solid Edge와 함께 설치되던 *.pdf 파일 *.chm 파일 및 비디오는 대부분 프로그램 폴더에서 제거되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