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 Whart’ New

지멘스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Solid Edge 2022 What’s New 알아보겠습니다. 지멘스는 늘 고객들의 이야기에 귀를 귀울이며 고객의 Need를 반영하여 새로운 버전에 빠르게 적용하여 출시합니다.

참고 : 솔리드엣지 교육용 다운로드 및 설치 라이센스 등록

솔리드엣지 견적 문의 “델타아이티” 문의주세요

솔리드엣지 2022 컴퓨터 권장사양

  • 권장 시스템 구성
    • Windows 10 Enterprise 또는 Professional(64비트 전용) 버전 1909 이상
    • 32GB RAM 이상
    • 트루 컬러(32비트) 또는 1,600만 색상(24비트)
    • 화면 해상도: 1920 x 1080
  • 최소 시스템 구성
    • Windows 10 Enterprise 또는 Professional(64비트 전용) 버전 1909 이상
    • 상업용 사용자를 위한 16GB RAM 및 교육용 사용자를 위한 8GB RAM
    • 65K 색상
    • 화면 해상도: 1920 x 1080
    • 설치에 필요한 7.5GB의 디스크 공간

솔리드엣지는 홈 버전 “가정용”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며 서버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 Whart' New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 Whart’ New

새로워진 솔리드엣지 2022 기능

최소의 버튼클릭으로 모델링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1

내장된 솔리드엣지 디자인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정의된 매개변수와 규칙을 기반한 자동화 설계가 가능합니다.

Solid Edge Design Configurat 사용자에게 친숙한 기계설계 환경규칙 기반의 자동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솔리드엣지에 내장된 설계변수 규칙에 따라 클릭 몇 번만으로 빠르고 쉽게 생산성 높은 제품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CAD DATA 지오메트리 활용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2

솔리드엣지 2022의 내장된 3D 설계 기능인 CAD “Computer Aided Design“의 다이렉트 기능을 통해 CAD 시스템의 형상을 디자인할 때 생상성을 향상합니다. 별도의 파일을 컨버팅 할 필요없이 솔리드엣지 어셈블러리에서 직접 삽입하여 연관성을 유지하며 데이터의 3D설계 어셈블러리 파일에 저장된 데이터를 중복을 방지하고 삽입된 형상을 다운스트림 설계 작업에 사용합니다.

기계설계 2.5축 포함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3

Solid Edge Classic, Foundation 및 Premium에는 이제 유지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완전한 기능의 2.5축 밀링 기능이 포함됩니다.

Solid Edge와 완벽하게 통합된 Solid Edge CAM Pro 2.5 Axis는 사용자가 설계 데이터와의 완전한 연관성을 유지하면서 최적화된 가공을 위한 자동화된 도구 경로 생성 및 시각화합니다.

파트너 동료 및 고객사 협력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4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차세대 클라우드기반 협업솔루션 Xcelerator Share 3D 및 2D CAD 보기및 마크업,증강현실(AR),가상 프로토타입, 안전한 프로젝트기반 고유 등과 같은 제품설계 중심의 도구를 사용합니다.

집이나 사무실 이동 중 어디서나 작업이 가능한 브라우저 기반 엑세스를 추가합니다.

현실적인 디자인 시각화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5

3D 설계 시 조립품에 대한 풀 컬러 클라우드기반의 시각화로 어떤 환경에서도 새로운 설계장비를 배치할지 실제제품의 형상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공장 레이아웃을 설계하거나 변경 할때 특히 유용합니다.

솔리드엣지의 어셈블러리 측정 도구를 사용하면 포인트 클라우드 컨텍스트에서 직접 장비를 배치하고 설계할 수 있습니다.

B-Rep & 메쉬 변환없이 활용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6

솔리드엣지 2022는 역 설계를 위해 스캔된 3d 데이터나 B-Rep 방식 및 메쉬형상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워크플로우가 필요합니다.하지만 솔리드엣지에서는 하이브리드 다움스트림 어셈블러리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며 메쉬모델을 파일변환 없이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델 개발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큰 어셈블러리 데이터도 가볍게

솔리드엣지

솔리드엣지는 3년연속 대용량 어셈블러리 데이터를 향상시키기 위한 선두주자로서 대용량 자동차 파일이나 선박등의 파일을 빠르고 파일을 열기 위한 다중 본체 조립품 모델링 모드를 통해 파일을 여는 데이터의 양을 최적화하여 시간을 단축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파트파일을 찾기 위한 새로운 구성요소 찾기는 제안필터를 통해 직관적으로 파일을 검색하여 어셈블러리 구성이 가능합니다.

시뮬레이션 속도 가속화

솔리드엣지 2022 시뮬레이션

솔리드엣지 시뮬레이션에서 새롭게 생성된 메쉬 생성 프로세스를 통해 매개변수 없이 메쉬를 최소한으로 제어하여 고품질의 메쉬를 제공합니다.

이는 기존보다 10배정도 빨라진 해석 시뮬레이션 기능으로서 표시성능에 대한 결과데이터를 로드하는 시간을 단축합니다. 중령 및 평형 상태 유체에 가해지는 최대 및 최소압력등을 결정하고 부하유형에 따른 유압시스템을 고성능과 효율성있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배관 하네스 워크플로우 설계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10

솔리드엣지의 심센터 플로마스터 “Simcenter Flomater”기능을 사용하면 유체공학을 위한 CFD 해석 “전산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유체의 흐름 및 열의 흐름을 해석하고 분석이 가능하며 3D 지오메트리를 자동으로 추출해 90%까지 시간을 단축합니다.

Simcneter Flomater For Solid Edge는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빠른동적 분석 및 압력 검색 시뮬레이션과 같은 고급기능을 갖춘 시뮬레이션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설계데이터 동적 시각화

솔리드엣지 2022 새로워진 기능 11

솔리드엣지 2022에서는 내장된 사용자 정의보고서를 통해 어셈블러리의 부품이나 구성요소를 정렬해 동적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시각적 보고서를 통해 대화형 테이블내에서 Excel “엑셀 스프레트 시트“와 비슷한 문서를 통해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설계된 데이터를 검토하고 문서화 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1월 27, 2022

    […] 참고 : 새로워진 솔리드엣지 2022 기능 What’s News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