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 NX 환경변수 값 설정 Tip

지멘스의 UG NX 사용하면서 윈도우의 환경변수 설정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환경변수 설정 변경방법

UG NX 한글 영어 언어변경 환경변수 1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개인화“를 선택 후 “기본 설정”으로 이동하고 “고급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고급” 탭에서 “환경 변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 계정에 대한 환경 변수를 설정하려면 “사용자 변수” 섹션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전체에 대한 환경 변수를 설정하려면 “시스템 변수” 섹션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변수 이름”에 원하는 환경 변수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UG NX 한글 영어 언어변경 환경변수 5

“값”에 해당 환경 변수의 값을 입력합니다.

UG NX 환경변수 값

환경변수 이름환경변수 값설명
UGII_ENABLE_TRANSFORM_LEGACY_OPTIONS1UGNX4에 사용되는 트랜스폼(Transform) 기능 추가를 활성화합니다.
UGII_LANGenglish, korean사용자 언어를 변경합니다.
UGII_COUNTRYPRCUG NX에서 기어모델링 {Gear Modeling}을 위한 국가 설정으로 중국(PRC)을 지정합니다.
UGII_BACKGROUND_URLC:\UGS\NX7.5\UGTIPS\english\background.html, noneBackground 삭제 방법을 설정하며, NX6, NX7.5 하위 버전에서 발생하는 아이콘 위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none으로 지정합니다.
UGII_UTF8_MODE1UG NX8 Version의 한글 경로와 한글 이름을 인식하기 위해 UTF8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UGII_BITMAP_PATH%UGII_USER_DIR%BMP\Bitmap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BMP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UGII_DRAFTING_HOLE_TABLE1드라프트 모드에서도 홀 테이블을 만들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UGII_CLOSE_UNDO_MODECHECK“Out of Memory” Error가 발생할 때 메모리 여유 공간을 확보하여 에러를 줄이기 위해 Undo 정보를 줄임으로써 메모리에 저장하는 모드를 설정합니다.
UGII_SPLINE_EXPORTpolylineDXF로 추출시 스플라인 형상을 개선하기 위해 설정합니다.
UGII_JAVA_HOMEC:\Program Files\Java\jre1.8.0_65JAVA 환경변수로서 UG NX에서 사용하는 Java 환경을 설정합니다.
path%JAVA_HOME%\bin;기존 환경변수인 path에 Java의 bin 디렉토리를 추가합니다.
CLASSPATH%JAVA_HOME%\libJava 클래스 파일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UGII_CAM_USE_TRUE_REF_TOOL1UG/NX-CAM Manufacturing에서 Flow cut의 Reference tool을 공구 리스트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합니다.
UGII_CAM_TP_DISP_ENDPOINTS1Tool Path의 Contact point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UGII_CAM_STREAMLINE_CUTSTEP1Stream Line에서 Cut step 옵션 추가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UGII_CAM_GC_USE_HYBRID1Hybrid Gouge Check를 활성화합니다.
UGII_CAM_FCUT_REGION_CUT_ORDER_STEEP_FIRST1(Steep), 2(Non-Steep)Flow Cut 가공순서를 제어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Steep이 먼저, Non-Steep이 나중에 가공되도록 지정합니다.
UGII_SMP_ENABLE1멀티 프로세서 또는 멀티 코어 CPU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UGII_ALLOW_REFERENCE_SET_CSYS1CSYS 기능을 활성화하여 유산 참조 설정 CSYS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NX_FORCE_CSD1클래스 선택 대화 상자를 통한 클래스 선택을 간소화하여 바로 고급 클래스 선택 대화 상자로 이동하도록 설정합니다.
UGII_TEMPLATE_DIR<path>템플릿 및 인원 파일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UGII_Simplify_Surface1추가 Nx5.02에서 Replace-Face-Option을 활성화합니다.
UGII_DMX_NX5021Nx5.02 이후의 오래된 Edit-> Face functions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UGII_DONT_CACHE_WAVE_LINK_DATA1WAVE 특정 정보를 캐시에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UGII_JOURNAL_INDICATOR1저널 파일을 생성할 때 시각 일지의 범위를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UGII_FKEY_DYNAMICS1활성화된 역학을 기능 키 아래에 볼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UGII_USE_SEV191Solid Edge V19 어댑터를로드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LOCAL_USER_DEFAULTS<path>\nx3_user.dpv사용자 정의 저장 위치를 설정합니다.
UGII_DEFAULT_ROLEexample.mtx기본 롤 파일을 지정합니다.
UGII_USER_PROFILE_DIR<path>사용자 프로필 디렉토리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UGII_HISTORY_PALETTE_DIR<path>특정 위치에 history.pax 팔레트 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NO_FOLDED_MENUS1접힌 메뉴를 끄고 녹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PALETTE_WORK_DIR<path>대화식으로 만든 팔레트의 기본 위치를 설정합니다.
UGII_DRAFT_DRAWING_UPGRADE1UG NX는 부분 부하에서 양방향 그리기 나중에 다시 기소를 수행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DISABLE_FLASHYESUG/NX 세션의 시작에 물보라를 해제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ALLOW_DRAWING_COMPARE1그림 파일 아래에 (HPGL 출력) 함수를 비교하여 file -> utilities ->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UGII_MOUSE_WHEEL1, 2, 0마우스 휠을 활성화하고, 기본적인 확대 및 롤백 옵션을 설정합니다.
UGII_INITIAL_UFUN_DIRNX/Open 응용프로그램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UGII_SE_INTEROP1솔리드엣지 어셈블리의 오픈을 허용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DRAFT_EXPRESSIONS_OK1드라프팅에서 보여지는 모든 수식편집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MONIKER1솔리드에찌와 UG NX 간의 상호 작동을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BASE_DIRC:\PROGRA1\UGS\NX\NX(UG)의 설치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UGII_ROOT_DIR%UGII_BASE_DIR%UGII\NX(UG)의 루트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UGII_USER_DIR<path>custom_dirs.dat 대신에 응용프로그램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UGII_CUSTOM_DIRECTORY_FILE<path>\custom_dirs.dat사용자 디렉토리 위치를 설정합니다.
UGII_INITIAL_FAMILY_INSTANCE_DIR%folder%파트 패밀리 멤버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UGII_CSD_ON_DIALOG_BAR1그래픽 디스플레이 대화 상자 바에서 class 선택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UGII_CSD_ON_TOOLBAR1선택 툴바에서 class 선택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UGII_DIRECTORY_MAP_FILE<path to file>Windows와 UNIX 사이에 디렉토리를 매핑하기 위한 텍스트 파일을 지정합니다.
UGII_KEEP_SYSTEM_LOG1Temp에서 UG NX 시스템 로그가 제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MODIFICATIONS_TIME_TOLERANCE60파일 차이 시간 오차를 설정합니다.
UGII_SECTION_USE_PLANAR_FACE1사용자 기본값 압축 시, 면스케치 defaulting에서 UG/NX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PATDIR<path>패턴 파일의 기본 위치를 설정합니다.
UGII_DEFAULT_PARTS_LIST<path>템플릿에서 새 파트 리스트를 만들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DRAFT_REMOVE_UNSUPPORTED_CONTROL_CHARACTERSTRUE드라프팅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자를 제거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DRAFT_SUPPRESS_THREAD_TRUE_HIDDEN_LINE1상징적 스레드 성능 향상을 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FORCE_PLIST_AUTO_TEXT_TO_UPPER_CASE1파트 리스트를 대문자로 바꾸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IGNORE_INTERNAL_PLIST1Insert->Parts List에 사용되는 내부 파트 리스트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SUPPRESS_VIEW_UPDATE1UG NX 파트와 함께 저장되어지는 View Updates 설정을 억제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SURFACE_FINISHON드라프팅에서 Surface Finish 기호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SYMBOL_LIBRARY_DIR<path>사용자 심볼에 대한 위치를 설정합니다.
UGII_TABLE_TEMPLATES<path>Fax 파일에 의해 정의된 테이블 템플릿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UGII_UPDATE_ALL_ID_SYMBOLS_WITH_PLIST1사용자 정의 볼룬 심볼이 어셈블리 도면에 적용되도록 설정합니다.
UGII_WELD_SYMBOLON드라프팅을 위한 용접 기호 유틸리티를 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CONVERT_PROMOTION_TO_LINKED_BODY1WAVE 기하학에 프로모션을 변환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DISABLE_COMPONENT_PREVIEWSTRUE모든 상황에서 미리보기 이미지의 생성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DISABLE_PREVIEWON모든 상황에서 미리보기 이미지의 생성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UGII_FORCE_TRUESHAPE_SAVE1Trueshape 데이터

시스템 환경 변수 변경 후 재시작

일부 환경 변수는 시스템 변수에 영향을 주므로 변경 후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