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초기화 작업영역 패널 재시작
Adobe에서 제공하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은 사용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설정 및 디스플레이와 출력 화면에 따라 다양한 설정을 변경하고 단축키 설정 등으로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숙련자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지만 일반 사용자들이라면 잘못된 설정값으로 사용에 불편함을 느낄텐데요 그럴 때는 번거롭게 포토샵을 삭제 후 재설치하는 것보다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포토샵 초기화를 통해 설정값등을 리셋을 하면 간단하게 처음 있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노랗목차
포토샵을 사용하면서 버그가 발생하거나 저장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사용하며 포토샵 초기화 방법은 총 2가지입니다.
포토샵 초기화 방법 1번째 방법
포토샵에 다양한 설정값을 초기화 하는방법이 있으며 이번에는 포토샵을 처음 상태 그대로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을 실행할때 Shift + Ctrl + Alt 동시에 누른 채로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그럼 포토샵이 실행되면서 보는것과 같은 창이 뜹니다.
- Delete The Adobe Photoshop Settings File?
- 포토샵의 세팅을 삭제할것입니까?
초기화를 할 것이기 때문에 Yes 눌러줍니다.
그럼 포토샵이 초기화 리셋되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환경설정 초기화 2번째 방법
포토샵의 환경설정값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편집 – 환경설정 – 일반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 일반 – 종료 시 기본 설정 재설정을 클락 합니다.
그럼 포토샵을 종료 후 실행될 때 초기화되어 실행됩니다.
포토샵 – 시작 재설정 초기화
포토샵을 실행 후 상단에 창 – 작업 영역 – 시작 재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문 버전으로는 All Reset이라는 명령어로서 시작 재설정을 눌러주면 지금까지 설정된 값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이렇게 포토샵 초기화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진행합니다.
포토샵 작업영역 삭제
아까 선택한 시작 재설정 밑에 있는 작업 영역 삭제 클릭합니다.
그럼 “필수“작업 영역 삭제를 하겠냐는 창이 뜹니다.
작업 영역은 3d, 그래픽 및 웹, 동작, 페인팅, 사진, 시작에 대한 영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은 기본 설정 -> 작업 영역 패널에서 복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