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백업설정 저장위치

Adobe AfterEffect에는 자동저장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사양의 동영상을 편집 및 효과작업 및 렌더링 도중 저장하지 않은 데이터가 갑자기 컴퓨터가 종료되거나 재부팅 되었을때 최근에 작업된 프로젝트가 지정된 경로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백업되는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에 에펙 데이터가 저장되는지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백업설정 저장위치 1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백업설정 저장위치 2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저장되는 프로젝트 갯수 및 자동저장 간격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설정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백업설정 저장위치 3
편집 -> 환경설정 -> 자동 저장

에프터이펙트 CC 2022 버전으로 편집 -> 환경설정 -> 자동 저장탭으로 이동합니다.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저장위치 및 저장간격 설정

기본적으로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간격은 20분 간격으로 렌더러 대기열을 시작할 때 자동저장되며 저장되는 프로젝트 갯수는 5개까지 저장됩니다.

-Automatically Save Every : (숫자) minute(s) ▶ 몇 분마다 자동저장 할지 지정
    -Maximum Project Versions : (숫자) ▶ 프로젝트를 최대 몇 개의 파일로 자동저장 할지 지정

기본적으로 저장위치는 프로젝트 파일 옆에 저장되며 용량이 부족한 경우나 디스크 파티션이 불안정 하다면 사용자 정의 위치를 통해 저장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User\사용자이름\Documents\Adobe\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경로

그럼 After Effect Auto-Save 폴더에 별도의 자동저장 파일이 저장됩니다.

에프터이펙트 사용 중 컴퓨터가 자주 멈추거나 버벅거린다면 최적화 설정을 통해 캐시메모리 용량과 함께 미리보기 동영상 품질을 빠르게 변경하는 설정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자동저장만 믿고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으면 자동저장 파일에 손상이 있어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주 Ctrl + S 단축키를 눌러 저장을 주기적으로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에프터이펙트 최적화 – 자동저장 캐시삭제 제거 버벅거림 해결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