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1 및 윈도우10 등의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폴더에 접근하거나 파일을 복사할 때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1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4

이 오류는 파일을 옮기거나 수정하려는 작업을 진행할 때 해당 폴더나 파일에 대한 접근 권한이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특히 중요한 파일을 옮겨야 할 때 더 큰 문제가 됩니다.

윈도우11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1

이러한 해당 폴더에 대한 엑시스 권한부족 오류 메시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폴더의 읽기 쓰기 수정 등의 권한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은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폴더 및 파일 액세스 사용자권한 변경

먼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폴더를 선택하며 만약 C드라이브의 권한이 부족한 경우에는 C드라이브 파티션을 선택 후 속성 “단축키 Alt + Enter“를 눌러줍니다.

윈도우11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보안 설정 창이 나타나면 상단에 소유자 항목이 있습니다.

윈도우11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3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소유자를 변경하기 위해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이 뜨면 고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지금 찾기 버튼을 눌러 현재 컴퓨터에 등록된 사용자 목록을 확인합니다.

윈도우11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5

이 목록에서 현재 윈도우에 로그인한 사용자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고급 보안 설정 창으로 돌아오면 소유자가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사용 권한 항목에서 Users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Users 사용자에 모든 권한을 체크하여 설정을 진행합니다.

모든 자식 개체 사용 권한 항목을 이 개체의 상속 가능한 사용 권한 항목으로 바꾸기

Users 항목의 권한이 모든 권한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모든 자식 개체 사용 권한 항목을 이 개체의 상속 가능한 사용 권한 항목으로 바꾸기” 옵션을 체크합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했다면 적용 버튼을 눌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이전에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오류가 발생했던 폴더에 파일을 복사해봅니다. 이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고 파일이 정상적으로 복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폴더나 파일에 대한 권한을 올바르게 설정하면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