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폴더 읽기전용 해제 권한변경 안될때

윈도우11에서 폴더 읽기전용 해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폴더의 읽기 전용 해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다음과 같은 해결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시스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폴더 읽기전용 해제 소유자 권한변경

“읽기 전용”은 파일이나 폴더에 대한 권한 중 하나로, 해당 항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지 못하도록 하는 설정을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속성이 부여된 파일이나 폴더는 주로 정보를 보거나 복사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내용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는 등의 작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폴더 파일 읽기전용 해제

읽기 전용 속성은 파일이나 폴더의 속성 설정에서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파일 시스템에서 해당 항목에 대한 사용 권한을 제어하는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파일 또는 폴더의 속성 창에서 “읽기 전용”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파일 또는 폴더가 읽기 전용이 됩니다.

읽기 전용 속성은 파일의 내용을 보호하고 실수로 수정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필요에 따라 읽기 전용 속성을 해제하여 수정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윈도우 11에서의 솔루션은 폴더의 읽기 전용 속성을 해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해당 폴더의 소유자 권한을 변경해서 권한을 읽기 쓰기 수정 등 읽기전용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C드라이브 권한부족 관리자 권한 엑세스 거부 읽기쓰기 해결 1

읽기전용 변경이 안되는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을 선택하고, “보안” 탭을 찾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폴더 읽기전용 해제 권한변경 안될때 1

그 다음으로 “고급” 버튼을 눌러 “소유자” 탭으로 이동합니다. “변경”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눌러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파일 및 폴더 읽기 쓰기 권한 변경

해당 폴더 내의 파일들의 권한을 변경하는 것도 시도할 가치가 있습니다.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한 후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폴더 읽기전용 해제 권한변경 안될때 2

편집”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 후 “모든 권한 허용“을 체크한 후 “적용” 버튼을 눌러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참고 : 오토캐드 임시파일 저장위치 읽기전용 오류 복구방법

명령 프롬프트 사용

윈도우11 폴더 읽기전용 해제 권한변경 안될때 3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폴더의 속성을 변경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후,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attrib -r +s C:\foldername

여기서 “C:\foldername”은 읽기전용 해제하려는 폴더의 경로를 나타냅니다.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비활성화

폴더 및 파일이 읽기전용 해제가 안된다면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로 보호되고 있는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한 후 폴더의 속성을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 중에서도 소유자 권한 변경이나 파일 권한 변경을 통한 폴더 속성 변경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며 이 방법으로도 c드라이브폴더 및 파일 수정 및 삭제가 읽기 쓰기 권한 부족으로 안된다면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안전모드 부팅 후 권한 부족으로 삭제나 편집이 안되는 파일을 수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 윈도우 권한부족 파일이동 삭제 안됨 – 읽기쓰기 권한 관리자계정 추가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