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초기화 설정값 리셋 방법

2D CAD로 옜날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Autodesk 의 오토캐드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설정값이 바뀌어 사용하는데 불편 불만을 가질 수 있는데 그런 경우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설정값을 복원하는 오토캐드 초기화를 하느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보통 이렇게 되면 작업하는데 있어 다양한 불편함과 손에 익지 않은 찝찝함등이 문제가 되는데요 최근 Autocad의 설치용량이 늘어남에 있어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는데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Autocad 오토캐드 삭제없이 간단하게 오토캐드 초기화 할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

오토캐드 초기화 옵션수정

  1. 오토캐드를 실행 – Options(옵션)창에 들어갑니다. 단축키 “OP”입니다.
  2. 옵션창에서 Profiles (프로파일) 탭 → Reset (재설정)을 누른 후 ““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프로파일 값이 초기화 됩니다

윈도우10 & MacOS 시작메뉴 오토캐드 초기화 설정

  • 오토캐드 초기화 설정값 리셋 방법 2 4
  • 오토캐드 초기화 설정값 리셋 방법 3 1
  1.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은 오토캐드를 실행할 수 없거나 지금까지 방법으로 초기화 설정이 안된다면 사용합니다.
  2.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오토캐드 폴더안에 있는 Reset Settings to Default  (기본값으로 재설정)를 눌러 초기화 합니다.
  3. 애플 Mac OS 맥북 유저라면 AutoCAD -> Reset AutoCAD LT를 선택합니다.

AutoCad 폴더 초기화

레지스트리 편집기
레지스트리 편집기

시작메뉴 초기화도 불가능하다면 직접 설치된 오토캐드 폴더로 들어가 초기화합니다.

​윈도우 검색메뉴 실행 – Regedit 실행해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실행합니다

  • 실행창 단축키 “윈도우” + “R ” 

레지스트리 편집창 초기화

오토캐드 초기화 설정값 리셋 방법
오토캐드 레지스트리 삭제
HKEY_CURRENT_USER\Software\Autodesk\AutoCAD\캐드버젼

레지스트리 편집창이 실행되면 해당 경로로 이동 후 하위 폴더를 전부 삭제합니다.

이상 오토캐드 설정값을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오토캐드 설정에 문제가 있어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 기존의 오토캐드 삭제 후 라이센스부터 임시파일까지 모두 완벽하게 찌꺼기 파일까지 모두 제거 후 재설치하느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오토캐드 삭제 – 레지스트리 라이센스 임시파일 제거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