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라이센스 만료 시험종료 및 유효하지 않습니다.

Autodesk의 오토캐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체험판의 경우 체험 라이센스가 있어야하고 이 라이센스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라고 되면서 오토캐드 라이센스 만료가 된 경우나 학생 및 교사, 정식 라이센스의 경우 해당 시험이 만료되었습니다 및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는 등의 라이센스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 라이센스를 재 갱신해야합니다.

참고 : 오토캐드 2023 교육용 체험판 다운로드 및 한글언어팩 설치

라이센스 오류가 계속된다면 오토캐드 삭제 후 다시 재설치 한 다음 제품키를 입력합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 문시하고 사용

오토캐드 라이센스 체크 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 체크 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체험판의 30일 라이센스 기간을 모두 사용했다면 더이상 오토캐드 실행이 불가능하지만 만약 정식 라이센스라면 이러한 오류메시지는 무시하고 그냥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고 알림창이 뜬다면 Alt + F4를 눌러 강제종료하거나 작업관리자로 알림창을 종료하면 오토캐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오토캐드 라이센스 만료의 알림이 계속 뜬다면 오토데스크 서비스의 경로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c:\ProgramData\Autodesk\Genuine Service
c:\Users\컴퓨터이름\AppData\Local\Programs\Autodesk\Genuine Service\

위 경로로 들어가 MESSAGE_ROUTER 파일의 이름을 변경해주면 더 이상 오토캐드 라이센스 만료 메시지가 뜨지않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 확인

만약 라이센스 오류로 오토캐드 실행이 안된다면 현재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제대로 실행되고 있는지 Autodesk Licensing Installer 확인하고 재설정하여 초기화합니다.

제품 라이센스를 재설정하려면 Autodesk Licensing Installer Helper 도구(AdskLicensingInstHelper)를 사용한다음 LoginState.xm 파일을 삭제합니다.

CMD 명령프롬프트

윈도우 사용자라면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MacOS나 Linux 사용자는 터미널 앱을 실행합니다.

디렉토리를 AdskLicensingInstHelper 설치 디렉토리로 변경하고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Windows: cd %CommonProgramFiles(x86)%\Autodesk Shared\AdskLicensing\Current\helper\
macOS: cd /Library/Application/Support/AdskLicensing/Current/helper/
Linux: cd /opt/Automatic/AdskLicensing/2020/helper/

명령줄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AdskLicensingInstHelper는 -pk 2020_Product_key -pv 2020.0.0을 변경합니다.F -lm "

오토캐드 라이센스 재인증 초기화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마이그레이션, 하드웨어 정보가 바뀐경우 라이센스 인증을 다시 초기화하여 재인증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으며 아래 경로로 들어가 FLEXnet 파일을 모두 삭제하고 다시 오토캐드 라이센스 정품인증을 해주면 됩니다.

c:\ProgramData\FLEXnet

위 경로로 들어가 폴더를 삭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윈도우 adSSO 서비스 중지

윈도우 adSSO 서비스 중지
윈도우 adSSO 서비스 중지

Windows 작업 관리자에서 세부정보 > AdSSO.exe를 선택 후 앱을 강제종료합니다.

다음 디렉토리에서 LoginState.xml 파일을 삭제합니다. 

Windows(윈도우)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C:\Users\\AppData\local\Autodesk\웹서비스\LoginState.xml

애플 맥북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macOS: /Users//Library/Application Support/Automatic/Web Services/LoginState.xml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사용자 이름 옆에 있는 드롭다운 삼각형을 선택 Manage License를 클릭합니다.

License Manager(라이센스 관리자) 대화 상자에서 Change License Type(라이센스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며 이때 오토데스크 릴리즈 제품을 선택합니다.

Autodesk Desktop App(다음 시스템 트레이의 아래)을 포함하여 실행 중인 모든 Autodesk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다음 아래 C파일을 모두 삭제합니다.

C:\Users\%username%\AppData\Roaming\Autodesk
C:\Users\%username%\AppData\Local\Autodesk\웹서비스\LoginState.xml
C:\ProgramData\Autodesk
C:\ProgramData\Autodesk\CLM\LGS
C:\ProgramData\FLEXnet

이후 오토캐드를 다시 실행하면 라이센스 오류없이 실행됩니다.

참고 : 오토캐드 네트워크 라이센스 오류 – FlexNet License Finder

오토캐드 라이센스 데이터 재생성

오토캐드 2023 교육용 체험판 다운로드 및 한글언어팩 설치 17

오토캐드 라이센스 데이터 파일이 누락되거나 손상된 경우 AutoCAD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1. 설치된 제품 버전의 폴더로 이동합니다.2017 제품의 경우: C:\ProgramData\Autodesk\CLM\LGS\<제품 키>_2017.0.0.F
    2018 제품의 경우: C:\ProgramData\Autodesk\CLM\LGS\<제품 키>_2018.0.0.F
    2019 제품의 경우: C:\ProgramData\Autodesk\CLM\LGS\<제품 키>_2019.0.0.F참고: <제품 키>에 설치된 제품의 제품 키를 넣으십시오. 이 제품 키는 Autodesk Account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폴더에 LGS.data 파일이 있으면 삭제합니다.
  3. 메모장과 같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해 폴더에 LGS.data라는 이름의 텍스트 파일을 작성합니다.
  4. 텍스트 편집기에서 LGS.data를 열고 파일의 첫 번째 행에 Autodesk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유형에 따라 다음 중 하나를 대문자로 입력합니다.
     _STANDALONE(일련 번호가 있는 제품 라이센스의 경우)_NETWORK(복수 사용자 라이센스가 사용되는 경우)_USER(라이센스가 특정 Autodesk ID를 기반으로 하며 일련 번호가 없는 경우) 
  5. 참고: 네트워크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경우 동일한 폴더에 LICPATH.lic 파일을 생성합니다.
  6. LICPATH.lic 파일 내용은 다음과 같은 형식입니다. 서버 이름을 라이센스 서버 이름 또는 해당 IP 주소로 대체합니다. 
    • SERVER 서버 이름 000000000000 
      • USE_SERVER
  7. LGS.data를 저장하고 텍스트 편집기를 닫습니다.
  8. C:\Users\<사용자 프로파일>\AppData\Roaming\Autodesk로 이동하고 ADUT 폴더가 있는 경우 삭제합니다.
  9. Autodesk 데스크탑 앱을 설치한 경우 이를 실행하고 관련 Autodesk 계정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10. 제오토캐드들 다시 실행합니다.

FlexNet Licensing Server 실행 종료 후 실행

  1. 시작을 클릭(Windows 10에서는 시작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 상자에 services.msc를 입력합니다.
  3. 서비스 콘솔 창의 이름 열에서 FlexNet Licensing 64를 찾고 그 상태가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가 실행 중인 경우 서비스 콘솔 창을 닫고 해결 방법 2로 이동합니다.
    •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는 경우 4단계로 이동합니다.
  4. 시작 유형 열에서 ‘수동’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참고: 서비스를 시작할 수 없는 경우 사용 중인 Windows 프로파일에 충분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IT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5. 속성 대화상자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서비스의 상태를 ‘실행 중’으로 변경하려면 빈 상태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시작을 선택합니다.

참고 : 오토캐드 라이센스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오류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