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아 삭제 – 레지스트리 완벽제거 오류 발생시 해결

카티아 사용 중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경우이거나 업데이트 라이센스 오류등이 계속 발생한다면 기존에 설치한 레지스트리까지 완벽하게 카티아 삭제해서 클린제거 후 다시 재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다쏘 카티아를 삭제 한 다음 찌꺼기 파일을 찾아 하나하나 제거해야합니다.

참고 : 카티아v5 설치 및 라이센스 정품인증 설정

카티아 삭제 – 프로그램 추가삭제

카티아 삭제 레지스트리 완벽제거 방법 1

윈도우 검색창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를 선택합니다.

카티아” 또는 “Dassault Systems Software“을 찾아 선택한 후 제거합니다.

다쏘 시스템 폴더삭제

카티아 삭제 레지스트리 완벽제거 방법 2

카티아 삭제했다면 아래경로에 있는 다쏘시스템의 폴더를 찾아 삭제합니다.

  • C:\Program Files\Dassault Systemes
    • 카티아 기본 설치폴더
  • C:\ProgramData\DassaultSystemes
    • 카티아 공유데이터 및 설정파일 저장
  •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DassaultSystemes
    • 로컬사용자 카티아 설정파일 및 임시파일 저장경로

카티아 프로그램 삭제의 이유는 재설치 시 기존에 설치된 카티아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으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티아는 복잡하고 강력한 설계 및 제조 솔루션으로, 프로그램의 버전이 충돌하면 예기치 않은 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Catia를 완전히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것은 프로그램의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권장되는 절차입니다.

카티아 레지스트리 삭제

레지스트리는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카티아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에도 관련 정보를 저장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려면 해당 레지스트리 항목도 제거해야 합니다.

윈도우 실행“을 엽니다. (주로 Windows 키 + R 키를 누릅니다.)

레지스트리편집기 실행

실행 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실행 후 아래경로로 들어갑니다.

카티아 삭제 레지스트리 완벽제거 방법 3
HKEY_LOCAL_MACHINE\SOFTWARE\Dassault Systemes

해당경로의 Dassault Systemes 폴더의 레지스트리를 삭제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위의 과정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Dassault Systemes 폴더를 삭제하여 카티아와 관련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레지스트리에서 남아있는 잔여 데이터로 인한 충돌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 : 카티아V5 설치 및 라이센스 등록방법

카티아 라이센스 오류 – Catia License Error – Decre Yellow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