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아 사용하지 않는요소 삭제 – Delete Useless Elements

카티아에서 제공하는 Delete Useless Elements 기능은 사용되지 않는 요소들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필요하지 않은 요소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Catia Delete Useless ElementsPart Design 피처나 해당 피처의 입력 요소가 아닌 모든 요소들을 불필요한 요소로 간주합니다.

기능을 실행할 때 기본적으로 삭제 대상으로 제안되는 요소들이 나열되며 필요없는 모든 요소를 삭제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명시적으로 지정해야 합니다.

참고 : 카티아 환경변수 설정 – CATIA Enviroment Editor

카티아V5 설치 및 라이센스 등록방법 – Decre Yellow – 디크리노랗

카티아 사용하지 않는 요소 삭제방법

카티아 사용하지 않는요소 삭제 Delete Useless Elements 2
  1. Delete.CATPart 문서를 엽니다.
  2. 상단 메뉴에서 “Tools”을 선택하고, “Delete Useless Elements”를 클릭합니다.
  3. Delete Useless Elements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 상자에는 문서에 있는 또는 CATPart 문서를 참조하는 CATProduct 문서에서 작업할 때에는 해당 문서에 존재하는 모든 기하 요소, 데이덤 요소 또는 그렇지 않은 요소들이 나열됩니다.
카티아 사용하지 않는요소 삭제 Delete Useless Elements 1

Part Design 피처에서 사용되는 요소들은 “Keep” 상태로 표시되며, 이는 삭제할 수 없음을 의미하며 우리의 시나리오에서는 세 개의 요소가 “Delete” 상태로 언급되었습니다.

모든 가능한 요소를 삭제하고 싶지 않은 경우, 관심 있는 요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Keep“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PartBody\Sketch.4에 이 컨텍스트 명령을 적용합니다. 참조되지 않은 요소 목록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선택한 요소에 대해 새로운 상태(“Keep“)가 표시됩니다.

일부 유지된 요소들에 대해서는 응용 프로그램이 결과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는 다른 요소들을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상태는 “Keep, propagate“입니다.

대화 상자의 왼쪽 하단에는 전체 상태도 업데이트됩니다.

삭제 상태로 나열된 모든 요소를 삭제하기 위해 확인을 클릭합니다.

Catia Delete Useless Elements 참고

Catia Delete Useless Elements 명령에 대해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Delete” 상태로 표시된 요소를 삭제하기 위해 컨텍스트 메뉴에서 “Delet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컨텍스트 메뉴에는 “Center Graph“와 “Reframe On” 항목도 있습니다.
  • 메인 Part 바로 아래에 있는 Geometrical Sets, Ordered Geometrical Sets 또는 PartBody는 요소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는 새 문서를 만들 때 해당 요소들이 기하 요소가 없는 비어있는 상태이며 삭제할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