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모델명 확인 및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3가지

게임뿐만 아니라 디자인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느것이 3D CAD 설계나 2D 이미지 편집 및 작업 동영상 편집등에서 프로세서 속도뿐만 아니라 모니터에서 보이는 화면의 색감에서도 차이가 나기에 자신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모델명 확인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장착방법 : 컴퓨터 그래픽카드 장착 – 인식오류 드라이버 설치방법

듀얼모니터 참고 : 듀얼모니터 연결 – 윈도우 맥북 신호없음 케이블없음 7가지

그래픽카드 성능 높이기 :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방법 및 주의사항

저사양 PC 일러스트 최적화 그래픽카드 GPU 활용

그리고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등에서 듀얼모니터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해줘야 합니다.

그래픽카드 모델명 확인방법 3가지

그래픽카드 모델명 상세정보 및 드라이버 버전확인

그래픽카드 모델명 확인 1

그래픽카드 모델명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윈도우 검색창에 Dxdiag 입력 후 실행합니다.

그래픽카드 모델명 확인

현재 모니터가 듀얼모니터를 사용 중이라면 각각 디스플레이1 디스플레이2로 표시되며 각 모니터에 연결 된 그래픽카드의 모델명이 표시됩니다.

  • DirectDraw 가속
  • Direct3D 가속
  • AGP 텍스트 가속

그래픽카드 지포스 쿼드로, RTX, GTX, 라데온 등 모델명을 알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 제조업체 및 칩유형, DAC유형, 디바이스, 메모리, 드라이버 버전 및 날짜등을 확잏날 수 있으며 현재 그래픽카드 가속이 사용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장치정보 확인 및 디바이스 업데이트 삭제

VGA 그래픽카드 뿐만 아니라 컴퓨터 메인보드에 연결된 사운드카드, 무선 유선 랜카드, 블루투스, 와이파이, 지문인식, 홍체지문 Windows Hello, 키보드 마우스 등등의 장치의 작동유무 및 디바이스 버전 및 제거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하드웨어 장치정보 확인 및 디바이스 업데이트 삭제 1

내PC 마우스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컴퓨터 정보에서 현재 설치된 윈도우 버전 및 CPU, 메모리, 컴퓨터 이름, 윈도우 정품인증 유무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설정변경 -> 장치관리자로 들어가면 PC에 장착된 부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장치정보 확인 및 디바이스 업데이트 삭제 4

그래픽카드 모델명을 확인하고 싶다면 디스플레이 얻댑터를 선택하면 장착된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 업데이트
  • 디바이스 제거

장치관리자에서 그래픽카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은것으로 컴퓨터 전원을 끄고 그래픽카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참고 : 그래픽카드 장착방법

작업관리자 -> 장치관리자 확인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1

장치관리자를 실행방법으로는 윈도우 로고 마우스 우클릭 작업관리자로 들어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3
시스템 도구 -> 장치관리자

시스템 도구 -> 장치관리자에서 동일하게 그래픽카드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3DP CHIP 프로그램을 통해 VGA GPU 모델을 확인하거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확인한 모델명의 홈페이제 들어가서 엔비디아 및 라데온, 인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및 설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다른방법으로는 3DP CH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신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자동설치 뿐만 아니라 메인보드, CPU, 랜카드, 사운드카드 등도 자동설치 업데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거나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 경우 추천합니다.

3DP CHIP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