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로그인 계정손상 프로필 복구방법 5가지
윈도우11 및 윈도우10 등 Windows 운영체제에서 로그인 계정이 손상되는 경우, 사용자는 해당 계정에 접근할 수 없거나 프로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로그온이 user profile service 서비스에서 실패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로그인 계정 손상의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손상된 프로필을 복구하는 다섯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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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로그인 계정 프로필 손상원인 및 증상
윈도우 로그인 시 “로그온이 user profile service 서비스에서 실패했습니다.“와 같이 로그인 시 윈도우 계정이 손상된 경우 프로필을 복구하거나 계정을 해결하는 방법을 참고핫에ㅛ
- 시스템 파일 손상
- 원인: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 로그인 계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예기치 않은 시스템 종료, 악성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문제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증상: 로그인 시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계정 로그인이 실패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 사용자 프로필 손상
- 원인: 사용자 프로필이 손상되었을 경우, 로그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프로필 관련 파일 또는 레지스트리 항목의 손상, 잘못된 설정 변경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 증상: 윈도우 로그인 후 바탕 화면,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 등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사용자 설정이 초기화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납니다.
- 계정 관련 설정 오류
- 원인: 계정 관련 설정이 잘못되어 로그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암호 설정, 계정 권한 문제, 계정 라이선스의 유효기간 만료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 증상: 올바른 암호 입력에도 불구하고 로그인이 실패하거나, 관리자 권한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없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 하드웨어 문제
- 원인: 하드웨어 관련 문제로 인해 윈도우 로그인 계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하드 디스크 고장, 메모리 오류, 마더보드 결함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 증상: 로그인 시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로그온이 user profile service 서비스에서 실패했습니다.원인과 증상은 윈도우 로그인 계정 손상 문제를 일반적으로 설명하며, 실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원인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 : 로그온이 User Profile Service 서비스에서 실패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한 손상된 로그인 계정 복구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하기 위해 실행 창을 열기 위해 [윈도우키 + R]을 누릅니다.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손상된 계정 관련 레지스트리 폴더 확인하기 위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fileList
손상된 계정과 관련된 폴더를 찾기 위해 ‘ProfileImagePath‘ 값을 확인합니다.
손상된 레지스트리 폴더를 선택한 후 삭제합니다.
손상된 계정 폴더이름 변경
윈도우탐색기에서 ‘C:\Users’ 폴더로 이동합니다.
손상된 계정과 관련된 폴더를 찾고, 이름을 변경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윈도우 계정이 초기화되어 복구됩니다.
이때 손상된 사용자계정의 이름을 바꾸는 이유는 삭제 시 백업이 안되기 때문에 인식하지 못하게끔 폴더이름만 바꾸는것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고, 새로 생성된 윈도우 로그인 계정 폴더로 이동합니다.
백업한 폴더의 데이터를 복사하여 붙여넣은 뒤 새로운 윈도우 계정을 추가해서 로그온이 user profile service 서비스에서 실패했습니다.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새로운 계정 추가를 통한 복구
[Windows 키 + I]를 눌러 PC 설정 변경 메뉴를 엽니다.
‘계정 > 다른 계정 > 계정 추가’를 선택 후 사용하려는 계정을 입력하고 윈도우 부팅암호를 설정하여 계정을 추가합니다.
로컬 계정으로도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컴퓨터 노트북 윈도우 사용자이름 로컬계정 변경 및 삭제
관리자 계정 활성화
제어판으로 이동한 후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메뉴에서 ‘계정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
새로 생성한 계정을 선택하고 관리자로 계정 유형을 변경합니다.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netplwiz“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계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명령어를 입력하여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윈도우 손상된계정 삭제
윈도우 계정이 하나인 경우, 새로운 계정을 만들고 기존 계정을 삭제합니다.
윈도우 클린설치 USB를 준비합니다.
컴퓨터 부팅 시 BIOS 진입키(일반적으로 DEL 키 또는 F1, F2 등)를 눌러 BIOS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부팅 순서를 조정하여 USB 클린 설치 파일을 1순위로 변경하고 저장하고 윈도우 USB 부팅디스크를 삽입한 채로 재부팅합니다.
PC를 재부팅 시 “Press any key to boot from USB…“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아무 키나 눌러줍니다.
윈도우 설치 초기 화면까지 진입합니다.
윈도우 클린설치 화면에서 Shift + Enter 또는 Shift + F10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엽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을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면 윈도우 부팅 암호 초기화합니다.
- 명령어 “net user“를 입력하여 암호를 초기화하려는 계정을 확인합니다.
- 명령어 “net user 계정명 /active::yes *“를 입력합니다. (암호 입력은 필요 없음)
윈도우 부팅 시 사용할 암호를 재입력하고, 변경된 암호로 윈도우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되며 이 방법으로 윈도우 로그온이 user profile service 서비스에서 실패했습니다. – 로그인 계정이 손상되어 프로필을 복구하거나 삭제해서 다시 윈도우 사용자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