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Microsoft Office LTSC란 무엇인가요?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16

Microsoft Office LTSC (Long-Term Servicing Channel)는 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Office 제품의 특별한 버전으로 오피스 LTSC 버전은 주로 안정성과 보안에 중점을 두고, 기능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기업이 장기간 동안 일관된 Office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오피스 LTSC 제품키 만료 또는 라이선스 삭제 방법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2

커맨드 프롬프트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설치한 오피스 버전에 맞게 경로를 입력합니다.

명령어 : cd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6

현재 설치된 오피스 버전 32BIT  / 64IBT에 따라 각각 아래 설치된 경로로 입력합니다.

Office 2016, 2019 64비트 버전인 경우cd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6
Office 2016, 2019 34비트 버전인 경우cd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ffice\Office16
Office 2013 64비트 버전인 경우cd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5
Office 2013 34비트 버전인 경우cd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ffice\Office15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3

오피스가 설치된 경로에 이동 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script ospp.vbs /dstatus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5

그럼 현재 설치된 오피스 제품키 마지막 5자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오피스2019 / 오피스2016 등 2개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2개의 제품키가 확인됩니다.

오피스 LTSC 제품키 삭제

위에서 현재 등록된 오피스 LTSC 제품키 확인했다면 아래 명령어를 통해 현재 등록된 오피스 제품키 삭제합니다.

cscript ospp.vbs /unpkey:제품키 5자리

Office License Uninstall 배치파일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7

만약 위 방법이 어렵다면 오피스 라이센스 제품키 삭제 배치파일을 아래 다운로드 받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오피스 제품키 라이선스 출력 후 삭제 프로세스를 실행하면 선택하면 현재 설치된 오피스 제품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제품키 자리를 입력하면 삭제가됩니다.

오피스 제품키 라이센스 정품인증 등록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10

기존의 오피스 LTSC 제품키를 삭재했다면 아래 제품키를 추가해 원하는 오피스 라이센스를 다시 등록합니다.

cscript ospp.vbs /inpkey:제품키 5자리

추가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제품키 활성화합니다.

cscript ospp.vbs /act

오피스 제품키로 정품인증이 아닌 KMS TOOLS등을 통한 오피스 정품인증을 원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19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제품키 변경 및 오피스 관리

제품키 변경 및 등록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17

오피스 정품인증 시 제품키 문제가 발생할 경우, Microsoft Office의 각 애플리케이션(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을 개별적으로 실행하여 제품키를 변경하고 등록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제품키를 변경하는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연결된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엑셀, 워드, 아웃룩 등)에 대해서도 인증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오피스 제품키가 꼬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여러 버전의 오피스 관리

한 컴퓨터에 여러 버전의 Office가 설치된 경우(예: Office Professional Plus 2016 및 Office LTSC Professional Plus 2021), 제품키가 혼동될 수 있습니다.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18

이러한 상황에서는 각 버전에 대해 별도의 제품키를 등록하거나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다른 버전 간의 충돌을 방지하고 각각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계정 관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LTSC 제품키 및 인증 문제가 발생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연결된 오피스 사용자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와 계정 간의 잠재적 충돌이나 오류를 해결하는 데 유용한 방법입니다.

오피스 제거 및 재설치

오피스 LTSC 라이센스 만료 제품키 삭제 정품인증 14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Microsoft Office를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사용하여 오피스를 완전히 제거하고, 레지스트리 및 임시 파일을 모두 청소한 후, 필요한 오피스 버전을 새로 설치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기존의 설정이나 오류가 청소되고, 새로운 시작이 가능해집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