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원격연결 접속방법

팀뷰어(TeamViewer)는 원격제어 및 협업을 위한 강력한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지리적 제약을 뛰어넘어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나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플랫폼과 운영체제에서 작동하여 사용자 간에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 간의 원격 제어와 파일 공유, 화상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요금제핵심 기능추가 기능가격
무료 버전원격 데스크톱 제어 및 화면 공유무료
비즈니스기본적인 원격 데스크톱 제어 및 화면 공유더 많은 사용자 추가, 기업용 기능 추가라이센스 당 유료
프리미엄비즈니스 기능 + 파일 전송, 원격 명령어 실행녹화 및 보안 기능, 전문 지원 서비스라이센스 당 유료
기업용모든 기능 포함엔터프라이즈 보안, 사용자 정의 설정, API 액세스사용자 수 및 요구에 따라 가변적

팀뷰어는 오랜 기간동안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상대방의 컴퓨터나 기기를 마치 직접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 주요기능 및 장점 및 단점

팀뷰어(TeamViewer)는 무료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는 이를 활용하여 다른 컴퓨터에 로그인하여 해당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특히 가족이나 친구들의 컴퓨터 문제를 원격으로 해결하는 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팀뷰어를 사용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만약 나이 든 친척이 은행 계정에 로그인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 해당 사용자에게 팀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여 설치하라고 안내하고, 팀뷰어의 ID와 비밀번호를 공유받아 로그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인 액세스 기능을 통해 팀뷰어를 설정하면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 그리고 ID와 비밀번호 공유가 필요 없이 원격으로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 앞에 있을 필요 없이 언제든 사용 가능하며, 보안이 우려되는 경우 무인 액세스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는 파일 전송 및 채팅 기능도 제공하며,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계정을 만들면 모든 로그인한 컴퓨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뷰어는 팬데믹 이후 원격 비디오 회의 기능을 추가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한 번 적응하면 깔끔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문제 중 하나는 원격으로 접속하는 컴퓨터의 사용자가 ID와 비밀번호를 쉽게 찾지 못하는 점입니다.

팀뷰어는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기업 및 대형 계약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나 원격 제어가 필요한 IT 부서에게는 팀뷰어 계정 사용을 권장하며, 무단으로 무료 버전을 남용할 경우 유료 버전으로 전환하도록 권고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여러 해 동안 팀뷰어를 사용하며 항상 완벽하게 작동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팀뷰어를 통해 파일 전송 및 원격 지원을 수행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며, 로컬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때는 데이터가 LAN을 벗어나지 않아 제어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종합적으로 팀뷰어는 개인적인 용도나 간헐적인 사용에 적합하며, 사용자는 기능과 편의성 면에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다양한 플랫폼 지원

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원격연결 접속방법 7

팀뷰어는 Windows, macOS, Linux를 비롯한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작동합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손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2. 유연한 활용 가능성

비상업적 용도로는 무료로 제공되는 팀뷰어를 선택하면 기본적인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유형에 따라 추가 기능이 제공되며, 차이점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쉬운 다운로드 및 설치

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원격연결 접속방법 8

팀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쳐 손쉽게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 설치 및 사용 방법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 팀뷰어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계정 생성 또는 로그인

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원격연결 접속방법 1
  •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로그인이나 계정 생성이 필요합니다. 이미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 없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듭니다.

기기 신뢰 인증

  • 보안을 위해 현재 사용 중인 기기를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 등록합니다.
  • 상대방에게 자신의 팀뷰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전달합니다.

원격 제어 또는 화상회의 시작

원격으로 접속을 허용할 상대방에게 자신의 팀뷰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전달합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원격연결 접속방법 4
  1. 상대방이 팀뷰어를 실행하고, “제어를 받으려면” 부분에 자신이 전달한 아이디를 입력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2. 연결을 수락하려면 상대방은 자신의 팀뷰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또는 “연결 수락”을 클릭합니다.
  3. 연결이 수락되면, 원격으로 상대방의 컴퓨터를 제어하거나 화상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상업적 사용 의심 시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방법

팀뷰어는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이 있지만,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유료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뷰어 무료 버전을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면 제한된 기능 또는 연결 시간 초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라이선스 구매
    • 상업적인 용도로 팀뷰어를 사용할 경우, 공식 웹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정식으로 사용합니다.
  2. 이용 약관 숙지
    • 팀뷰어의 이용 약관을 정확히 숙지하고, 해당 약관에 따라 사용자 유형을 선택하여 문제를 방지합니다.

참고 : 팀뷰어 상업적 사용의심 해결 및 시간초과 레지스트리 삭제 후 재설치

2. 원격 접속 시 시간 초과 문제 해결 방법

팀뷰어 무료 버전은 일정 시간 동안의 제한된 원격 접속을 허용합니다. 시간 초과 시 연결이 종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방화벽 세션이 차단되어 원격 접속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유료 라이선스 구매
    • 원격 접속 시간 제한을 해제하려면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세션 재연결
    • 시간 초과 전에 잠시 연결을 끊고 다시 연결하면 일정 시간 동안 추가로 사용 가능합니다.
  3. 상호 협의
    • 원격으로 작업 중인 상황에서 시간이 부족하다면, 원격 상대방과 상호 협의하여 추가 시간을 설정하거나 다른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일정 관리
    • 원격 접속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중요한 작업에 집중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시간을 미리 계획합니다.

팀뷰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 약관을 철저히 숙지하고, 상업적 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적절한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원격 접속 시 시간 초과 문제에 대비하여 유료 라이선스를 고려하거나, 세션을 재연결하거나 상호 협의하여 일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뷰어는 강력한 원격제어 도구로서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제공하며, 무료로도 기본적인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지에서의 업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팀뷰어를 통해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