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시간 초과 연결 차단 해제 – 상업적 사용 의심 감지
컴퓨터나 핸드폰 등을 원격으로 조작하고 관리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무료 원격 접속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바로 팀뷰어 “TeamViewer“입니다. 그러나 팀뷰어는 무료 원격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상업적 사용을 원한다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해야 합니다. 가끔씩 팀뷰어 사용 시 상업적 사용이 의심되거나 감지될 경우, 연결 차단이나 시간 초과로 인한 연결 차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랗목차
이런 상황에서 급하게 팀뷰어 원격 접속을 필요로 할 때, 다시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들이 있습니다. 특히 개인 사용자로서 상업적인 목적이 아님을 명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뷰어 원격접속 사용 방법
팀뷰어를 사용하려면 보안상의 이유로 이제는 팀뷰어 회원으로 가입하고 로그인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팀뷰어 연결 시 윈도우 사용자 계정, PC 정보, 네트워크 정보를 통해 상업적 사용 여부를 확인하므로, 단순히 다른 PC에서 사용한다고 해서 팀뷰어 사용 시 상업적 이용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상업적 이용을 의심받지 않으려면 계정과 PC 정보가 모두 새롭게 로그인되어야 합니다.
상업적 사용감지 및 팀뷰어 시간 초과 사용
만일 상업적 사용이 의심되면, 팀뷰어 홈페이지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은 시간이 걸리며, 로그인이 차단된 상태에서 1주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다양한 차단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연결이 수립되지 않음
- 시간 초과 후 연결 차단
- 연결 차단 시간이 특정 시간까지 지속
- 팀뷰어 세션이 시간 초과로 종료
팀뷰어 상업적 이용과 요금제
구분 | 팀뷰어 비지니스 요금제 | 팀뷰어 프리미엄 라이센스 | 팀뷰어 코퍼레이션 요금제 |
기능 | 라이센스 보유자 1명 사용 최대 200대 장치 관리 및 3대연결 무제한 연결 미팅 참가자 10명 | 라이센스 보유자 15명 사용 최대 300대 장치 관리 및 무제한 연결 동시 연결당 세션 탭 10개 지원 | 라이센스 보유자 30명 사용 최대 500대 장치관리 및 무제한 장치 대량 배포 및 내외부 모두 보고 가능 |
1달 가격 | 46,900원 | 90,900원 | 179,900원 |
팀뷰어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상업적인 목적으로 지원한다고 의심될 수 있습니다. 이때 팀뷰어는 무료 버전만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계속해서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다양한 라이센스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46,900원부터 시작하여, 90,900원, 179,900원까지 다양한 기능과 규모의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 상업적 이용 및 시간 초과 해결 방법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PC의 네트워크 정보를 변경하거나 팀뷰어를 삭제 후 재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보까지 초기화되어야 하므로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합니다.
우선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하거나 고급설정에서 방화벽 포트를 해제하느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네트워크 맥어드레스 변경
- 장치 관리자 실행 후 현재 사용 중인 랜카드 선택
- 랜카드 속성 -> 고급탭 -> 네트워크 주소 선택
- 기존 랜카드의 네트워크 주소를 변경
- 변경된 주소로 팀뷰어 실행하여 원격 접속 시도
해당 방법이 어렵다면 맥주소 변경 프로그램 “MACAddressChanger”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위 프로그램을 통해 맥주소를 변경할 수 있음
- 변경 후 팀뷰어 다시 실행 및 원격 접속 시도
이후, 팀뷰어가 로그인이 차단된 경우, 해당 노트북 또는 PC로 팀뷰어 사용이 가능하도록 기기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팀뷰어 장치가 추가되면 해당 기기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완료됩니다.
윈도우 IP 주소 확인 및 팀뷰어 완벽 삭제 방법
상업적 사용 의심이 해소되고, 연결이 원활하게 수립된다면 프리미엄 라이센스 구매를 고려하여 팀뷰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설치된 팀뷰어로 인해 삭제 후 재설치 시에도 상업적 이용이 의심된다면 레지스트리 까지 모두 깔끔하게 삭제 후 재설치합니다.
IP 주소 확인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고 IPCONFIG /AL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현재 컴퓨터의 IPv4 주소와 MAC 주소를 확인합니다.
팀뷰어 완벽 삭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하고 TeamViewer를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서 %APPDATA%
입력 후 확인하여 앱데이터 폴더를 실행합니다.
Roaming 폴더 안에 있는 TeamViewer 폴더를 삭제합니다.
또한, Local 및 LocalLow 폴더 내의 TeamViewer 폴더도 삭제합니다.
팀뷰어 레지스트리 삭제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regedit
입력 후 확인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아래 레지스트리 경로에서 TeamViewer 관련 항목을 찾아 모두 삭제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oftware\Teamviewer
팀뷰어 재설치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팀뷰어를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재설치합니다.
지속적으로 팀뷰어 로그인 시 상업적 사용 의심이나 로그인 시간 초과가 발생하면, 무료 원격 프로그램인 애니데스크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윈도우11, 윈도우10 등에서 제공하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조치를 통해 IP 주소 확인과 함께 팀뷰어를 완벽하게 삭제하고 재설치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레지스트리까지 깔끔하게 정리하여 시스템에 남아있는 팀뷰어 관련 정보를 완전히 제거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