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 3D PDF 저장 내보내기

Adobe에서 출시한 PDF파일을 이용해 오토캐드나 2D 도면을 PDF로 저장하여 많이들 사용했으며 PDF 장점은 오토캐드의 도면을 폴리라인으로 저장해서 복잡한 도면치수나 도면선등을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지 않고 용량이나 호환성 모두 좋았기 때문인데요 점점 이러한 2D CAD에서 3D CAD로 시대가 변화면서 PDF 에서도 3D파일을 열어볼 수 있도록 3D PDF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큰 용량의 3D CAD데이터를 3D PDF로 저장해서 용량을 압축하고 Acrobat Reder만 있다면 무료로 3D CAD를 열어보고 돌려보면서 형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3D PDF를 먼저 선행한것은 다쏘의 솔리드웍스로서 지금은 지멘스의 UG NX에서도 PDF 파일저장이 가능합니다.

Solid Work 3D PDF 저장

솔리드웍스 3D PDF 저장 내보내기
솔리드웍스 3D PDF 저장 체크
  1. 솔리드웍스로 파일을 저장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2. 파일형식을 Adobe Portable Document Format (*PDF)로 선택 후 하단에 “3D PDF로 저장“을 체크합니다.
  3. 만약 저장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컴퓨터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솔리드웍스 PDF 내보내기 옵션

솔리드웍스 옵션설명
PDF를 컬러로 내보내기
글꼴 내장시키기폰트 정의가 문서의 한 부분이 되어서 파일 크기가 커지나, 원본 문서에 정의된 글꼴과 동일함을 보장합니다.
고품질 선(H)도면에만 해당합니다. 최상의 품질을 위해 벡터선이 이중 정밀도로 그려집니다. 파일 저장을 위한 파일 크기와 저장 시간이 늘어납니다.
음영/일반 지오메트리 DPI도면에만 해당합니다. 인치 당 도트 수 설정을 제어합니다. 증가된 값으로 품질이 향상되고 파일 저장 크기와 저장 시간이 늘어납니다.
OLE/DPI 선명하게
고품질 음영 모서리도면에만 해당합니다. 음영뷰의 모서리가 기존의 래스터 대신 벡터로 그려집니다. 파일 저장 시간이 길어집니다.
머리글/바닥글 인쇄파일, 인쇄, 머리글/바닥글에 지정된 머리글과 바닥글 사용.
지정된 프린터 선 두께 (파일, 인쇄, 선 두께) 사용선택 해제되면, 기본 프린터 선 두께가 사용됩니다.
인쇄하지 않도록 설정된 레이어 포함도면에만 해당합니다. 도면을 PDF로 저장할 때 인쇄하지 않도록 설정된 레이어를 포함합니다.
북마크 포함도면에만 해당합니다. 도면을 PDF로 저장할 때 북마크를 포함합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3월 23, 2022

    […] 3D PDF를 먼저 선행한것은 다쏘의 솔리드웍스로서 지금은 지멘스의 UG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