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 각종 오류 설정 초기화 복구방법 “Part CleanUp”

UG NX 오류 초기화 파트 클린업 “Part CleanUp”

지멘스의 UG NX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각종 변수 오류등으로 설계상에 제대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의 장점으로는 이렇게 NX 자체에 문제가 발생하면 통상적으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하게 되는데 그랬을때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NX의 레이아웃이나 단축키등은 Rols “롤스“설정을 통해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하며 그 외에도 디테일한 설정 및 오류등이 발생한다면 NX를 삭제후 재설치를 하더라도 NX의 임시파일캐쉬메모리가 삭제되지 않는다면 재설치를 하더라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문제를 NX에서 제공하는 Part Cleanup 기능을 통해 재설정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참고 : 윈도우 임시파일 레지스터리 삭제 최적화 방법

NX Part Cleanup 기능

NX Part Cleanup
NX Part Cleanup

NX를 실행합니다.

Manu -> Utilities -> Part Cleanup 선택합니다.

해당 기능은 NX의 불필요한 객체를 삭제하는 기능으로 NX를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되돌린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해당 기능에서 하단에 있는 심각한 삭제 작업 (Serious Delete Actions) 부분은 해당 기능에 대한 숙제가 되어 있지않다면 체크를 하지 마세요

그 외 위에 있는 체크항목을 모두 체크한 다음 ok를 눌러주면 기존에 nx를 사용하면서 발생했던 문제들을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 NX를 종료 후 재실행하면 대부분의 각종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