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 NX 환경변수 값 설정 Tip
지멘스의 UG NX 사용하면서 윈도우의 환경변수 설정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랗목차
윈도우 환경변수 설정 변경방법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개인화“를 선택 후 “기본 설정”으로 이동하고 “고급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고급” 탭에서 “환경 변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 계정에 대한 환경 변수를 설정하려면 “사용자 변수” 섹션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전체에 대한 환경 변수를 설정하려면 “시스템 변수” 섹션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변수 이름”에 원하는 환경 변수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값”에 해당 환경 변수의 값을 입력합니다.
UG NX 환경변수 값
환경변수 이름 | 환경변수 값 | 설명 |
---|---|---|
UGII_ENABLE_TRANSFORM_LEGACY_OPTIONS | 1 | UGNX4에 사용되는 트랜스폼(Transform) 기능 추가를 활성화합니다. |
UGII_LANG | english, korean | 사용자 언어를 변경합니다. |
UGII_COUNTRY | PRC | UG NX에서 기어모델링 {Gear Modeling}을 위한 국가 설정으로 중국(PRC)을 지정합니다. |
UGII_BACKGROUND_URL | C:\UGS\NX7.5\UGTIPS\english\background.html, none | Background 삭제 방법을 설정하며, NX6, NX7.5 하위 버전에서 발생하는 아이콘 위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none으로 지정합니다. |
UGII_UTF8_MODE | 1 | UG NX8 Version의 한글 경로와 한글 이름을 인식하기 위해 UTF8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
UGII_BITMAP_PATH | %UGII_USER_DIR%BMP\ | Bitmap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BMP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
UGII_DRAFTING_HOLE_TABLE | 1 | 드라프트 모드에서도 홀 테이블을 만들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
UGII_CLOSE_UNDO_MODE | CHECK | “Out of Memory” Error가 발생할 때 메모리 여유 공간을 확보하여 에러를 줄이기 위해 Undo 정보를 줄임으로써 메모리에 저장하는 모드를 설정합니다. |
UGII_SPLINE_EXPORT | polyline | DXF로 추출시 스플라인 형상을 개선하기 위해 설정합니다. |
UGII_JAVA_HOME | C:\Program Files\Java\jre1.8.0_65 | JAVA 환경변수로서 UG NX에서 사용하는 Java 환경을 설정합니다. |
path | %JAVA_HOME%\bin; | 기존 환경변수인 path에 Java의 bin 디렉토리를 추가합니다. |
CLASSPATH | %JAVA_HOME%\lib | Java 클래스 파일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
UGII_CAM_USE_TRUE_REF_TOOL | 1 | UG/NX-CAM Manufacturing에서 Flow cut의 Reference tool을 공구 리스트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합니다. |
UGII_CAM_TP_DISP_ENDPOINTS | 1 | Tool Path의 Contact point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
UGII_CAM_STREAMLINE_CUTSTEP | 1 | Stream Line에서 Cut step 옵션 추가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
UGII_CAM_GC_USE_HYBRID | 1 | Hybrid Gouge Check를 활성화합니다. |
UGII_CAM_FCUT_REGION_CUT_ORDER_STEEP_FIRST | 1(Steep), 2(Non-Steep) | Flow Cut 가공순서를 제어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Steep이 먼저, Non-Steep이 나중에 가공되도록 지정합니다. |
UGII_SMP_ENABLE | 1 | 멀티 프로세서 또는 멀티 코어 CPU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UGII_ALLOW_REFERENCE_SET_CSYS | 1 | CSYS 기능을 활성화하여 유산 참조 설정 CSYS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NX_FORCE_CSD | 1 | 클래스 선택 대화 상자를 통한 클래스 선택을 간소화하여 바로 고급 클래스 선택 대화 상자로 이동하도록 설정합니다. |
UGII_TEMPLATE_DIR | <path> | 템플릿 및 인원 파일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
UGII_Simplify_Surface | 1 | 추가 Nx5.02에서 Replace-Face-Option을 활성화합니다. |
UGII_DMX_NX502 | 1 | Nx5.02 이후의 오래된 Edit-> Face functions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UGII_DONT_CACHE_WAVE_LINK_DATA | 1 | WAVE 특정 정보를 캐시에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
UGII_JOURNAL_INDICATOR | 1 | 저널 파일을 생성할 때 시각 일지의 범위를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
UGII_FKEY_DYNAMICS | 1 | 활성화된 역학을 기능 키 아래에 볼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
UGII_USE_SEV19 | 1 | Solid Edge V19 어댑터를로드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LOCAL_USER_DEFAULTS | <path>\nx3_user.dpv | 사용자 정의 저장 위치를 설정합니다. |
UGII_DEFAULT_ROLE | example.mtx | 기본 롤 파일을 지정합니다. |
UGII_USER_PROFILE_DIR | <path> | 사용자 프로필 디렉토리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
UGII_HISTORY_PALETTE_DIR | <path> | 특정 위치에 history.pax 팔레트 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NO_FOLDED_MENUS | 1 | 접힌 메뉴를 끄고 녹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PALETTE_WORK_DIR | <path> | 대화식으로 만든 팔레트의 기본 위치를 설정합니다. |
UGII_DRAFT_DRAWING_UPGRADE | 1 | UG NX는 부분 부하에서 양방향 그리기 나중에 다시 기소를 수행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DISABLE_FLASH | YES | UG/NX 세션의 시작에 물보라를 해제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ALLOW_DRAWING_COMPARE | 1 | 그림 파일 아래에 (HPGL 출력) 함수를 비교하여 file -> utilities ->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
UGII_MOUSE_WHEEL | 1, 2, 0 | 마우스 휠을 활성화하고, 기본적인 확대 및 롤백 옵션을 설정합니다. |
UGII_INITIAL_UFUN_DIR | NX/Open 응용프로그램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 |
UGII_SE_INTEROP | 1 | 솔리드엣지 어셈블리의 오픈을 허용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DRAFT_EXPRESSIONS_OK | 1 | 드라프팅에서 보여지는 모든 수식편집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MONIKER | 1 | 솔리드에찌와 UG NX 간의 상호 작동을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BASE_DIR | C:\PROGRA1\UGS\NX\ | NX(UG)의 설치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
UGII_ROOT_DIR | %UGII_BASE_DIR%UGII\ | NX(UG)의 루트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
UGII_USER_DIR | <path> | custom_dirs.dat 대신에 응용프로그램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
UGII_CUSTOM_DIRECTORY_FILE | <path>\custom_dirs.dat | 사용자 디렉토리 위치를 설정합니다. |
UGII_INITIAL_FAMILY_INSTANCE_DIR | %folder% | 파트 패밀리 멤버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
UGII_CSD_ON_DIALOG_BAR | 1 | 그래픽 디스플레이 대화 상자 바에서 class 선택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
UGII_CSD_ON_TOOLBAR | 1 | 선택 툴바에서 class 선택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
UGII_DIRECTORY_MAP_FILE | <path to file> | Windows와 UNIX 사이에 디렉토리를 매핑하기 위한 텍스트 파일을 지정합니다. |
UGII_KEEP_SYSTEM_LOG | 1 | Temp에서 UG NX 시스템 로그가 제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MODIFICATIONS_TIME_TOLERANCE | 60 | 파일 차이 시간 오차를 설정합니다. |
UGII_SECTION_USE_PLANAR_FACE | 1 | 사용자 기본값 압축 시, 면스케치 defaulting에서 UG/NX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PATDIR | <path> | 패턴 파일의 기본 위치를 설정합니다. |
UGII_DEFAULT_PARTS_LIST | <path> | 템플릿에서 새 파트 리스트를 만들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DRAFT_REMOVE_UNSUPPORTED_CONTROL_CHARACTERS | TRUE | 드라프팅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자를 제거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DRAFT_SUPPRESS_THREAD_TRUE_HIDDEN_LINE | 1 | 상징적 스레드 성능 향상을 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FORCE_PLIST_AUTO_TEXT_TO_UPPER_CASE | 1 | 파트 리스트를 대문자로 바꾸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IGNORE_INTERNAL_PLIST | 1 | Insert->Parts List에 사용되는 내부 파트 리스트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SUPPRESS_VIEW_UPDATE | 1 | UG NX 파트와 함께 저장되어지는 View Updates 설정을 억제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SURFACE_FINISH | ON | 드라프팅에서 Surface Finish 기호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SYMBOL_LIBRARY_DIR | <path> | 사용자 심볼에 대한 위치를 설정합니다. |
UGII_TABLE_TEMPLATES | <path> | Fax 파일에 의해 정의된 테이블 템플릿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
UGII_UPDATE_ALL_ID_SYMBOLS_WITH_PLIST | 1 | 사용자 정의 볼룬 심볼이 어셈블리 도면에 적용되도록 설정합니다. |
UGII_WELD_SYMBOL | ON | 드라프팅을 위한 용접 기호 유틸리티를 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CONVERT_PROMOTION_TO_LINKED_BODY | 1 | WAVE 기하학에 프로모션을 변환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DISABLE_COMPONENT_PREVIEWS | TRUE | 모든 상황에서 미리보기 이미지의 생성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DISABLE_PREVIEW | ON | 모든 상황에서 미리보기 이미지의 생성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합니다. |
UGII_FORCE_TRUESHAPE_SAVE | 1 | Trueshape 데이터 |
시스템 환경 변수 변경 후 재시작
일부 환경 변수는 시스템 변수에 영향을 주므로 변경 후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